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10월은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가을날 색색깔로 물든 단풍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인데요.


가을이 깊어질수록 단풍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고자 단풍 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가을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청평호에서 즐기는 단풍, 가평 75번 국도

(출처 : 가평군 공식 블로그)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75번 국도는 가평 남부에서 출발해 청평면, 가평읍, 북면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신천교차로와 가평대교를 지나면, 드넓은 청평호와 아름답게 피어있는 단풍을 보며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75번 국도를 따라 주행하다 보면, 자연 속 관광 명소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자연 휴양림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양떼목장에서는 양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출발지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신천리 신천교차로

*도착지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창암교




가을 항구의 매력을 품다, 탄도항

(출처 : 안산시 공식 블로그)

탄도항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항구입니다. 풍력발전기와 노을이 어우러진 풍경과 서해안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도로 옆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와 거대한 풍력발전기는 운전하는 내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출처 : 안산시 공식 블로그)

탄도항은 특히 ‘탄도바닷길’로 유명한데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바닷길을 가로지를 수 있고, 하루 두 번 물때에 맞춰 누에섬 전망대를 방문하면 멋진 가을 항구의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안산시 공식 블로그)

*출발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탄도교차로

*도착지 : 경기도 안산시 대부황금로 399





해발 540m에서 즐기는 단풍, 단양 보발재

(출처 : 한국관광공사)

단양 보발재는 충북 단양에 위치한 고갯길입니다. 해발 540m에 자리하고 있어, 전망대에 오르면 굽이진 단풍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소백산 자락길 6코스의 일부로,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발재에서 영춘면 사무소까지 이어지는 ‘온달평강로맨스길’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달평강로맨스길을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온달관광지와 구인사를 방문해, 가을의 경치를 온전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출발지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

*도착지 : 충청북도 단양군 온달평강3로9




서울 근교에서 느끼는 단풍, 팔당댐

팔당댐은 서울 근교에서 가을 단풍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팔당대교 남단에서 시작해 팔당댐 관리교, 다산유적지까지 이르는 팔당댐 코스는 가을이 깊어지면서 물들어가는 단풍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팔당댐의 웅장함과 검단산의 운치 있는 가을 풍경은 그야말로 예술인데요. 팔당댐 관리교를 지나면 다산 유적지와 다산 생태공원이 있어 팔당호의 자연과 생태를 가까이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 :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팔당대교

*도착지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47번길11 다산정약용 선생




검단산을 물들인 가을 색감, 남한산성

201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에서는 성벽을 따라 이어지는 단풍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호선 산성역에서 시작해 남한산성면 광지원리까지 이어지는 남한산성로를 드라이브하면 역사적인 건축물과 고즈넉한 풍경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가을이 깊어질수록 더욱 화려해지는 남한산성의 단풍 풍경은 가을 드라이브의 백미입니다.


*출발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365 산성역

*도착지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광지원리 남한산성 입구 삼거리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조금 느리게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특히 중부와 남부 지방은 이달 중순, 호남과 제주도는 이달 말에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니, 행복한 가을 드라이브를 계획하는 데 ‘2024 단풍 절정 지도’를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단풍 드라이브를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까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 세계로 도약하는 KG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