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고 Feb 10. 2016

어쩌면 이건 사랑 이야기만은 아닐 수도 있다

2016년 1월 13일, 친구네 회사 앞에서 덮밥을  얻어먹으며

대학교 친구이자 지금은 자신의 꿈을 이룬 친구와 나눈 대화.



HY:
나는 벌써 3년 차야. 시간 참 빠르다.
그런데 있지, 요즘 나 타성에 젖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

나:
응, 그래?

HY:
응, 지금 이 직업이, 모습이. 내가 그토록 바랐던 모습이었는데, 요새는 점점 안전한 기획을 하고, 아이디어를 짜고 그래. 그토록 바라던 일이었는데, 내가 그곳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비슷해지는 걸 느껴.

나:
음. 관성을 느끼는 건가?

HY:
응. 어떻게 보면 나는 내가 바라던 걸 이룬 거잖아? 그토록 바라던 PD가 됐으니까.
고등학교 때 나는 열심히 공부했어. 목표가 대학이었으니까. 목표를 이뤘더니, 또 다른 목표를 찾은 나인 거지.

PD에 대한 나의 관성,

그런 것 같아. 안전해지고, 푹 타성에 젖어드는 것. 목표를 이뤘는데, 새로운 목표가 나타나지 않는 거야. 아직 적극적으로 찾아보진 않았지만.

사랑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 결혼은.. 하고 싶지. 하고는 싶은데, 한편으론 결혼을 하고 나면 이제 만남에 있어서, 이성에 있어서는 끝인 거잖아? 행복하긴 할 텐데. '어디까지 달려가야지'하는 그런 감정은 이제 없을 것 같아서.

그토록 바라던 사랑이었는데, 타성에 젖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나:
음. 응, 그렇지.
그럴 수 있지.

HY:
응, 그래서 난 한편으론 두렵기도 해.
좋은 사람을 찾는다는 건, 결국 그 사람을 찾고 나면 설렘이나 성취...
그러니까 하나의 목적이 소멸되는 거잖아.

나:
그러게. 그 사람을 찾고 나면,
우리는 다시 한 번 미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날 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