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래피 독학 모임
손글씨를 좋아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대학 다닐 때, 좋아하는 사람에게 손으로 편지 써주는 걸 즐겼죠. 심지어는 연애하는 친구들을 위해 대필까지 많이 했어요. 과거와는 달리, 키보드로 글을 쓰는 시대에 아날로그 손글씨, 게다가 캘리그래피라니 뭔가 어울리지 않는 느낌도 받습니다.
뭐랄까요. 글쓰기는 미술과 음악 등 예술적인 활동과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문학적 감수성을 지닌 사람들은 글을 쓰다 보면 캘리그래피나 미술 쪽으로 관심의 영역을 넓힐 수밖에 없다고 믿어요. 예술적 영감의 기반을 위해
음악은 말할 것도 없겠죠. 그중에서도 글을 빛나게 만드는 건 미술이라고 생각해요. 미술의 세계로 접어드는 첫 단계로 캘리그래피를 시도하고 싶어요. 독학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죠. 손글씨를 좋아한 이력도 있으니 충분한 내적 동기도 마련된 셈이고요.
공심재 커뮤니티에서 시 필사 모임을 운영하다 보니 손으로 글을 자주 쓰는 일이 자주 벌어집니다. 쓰다 보니 더 멋지게 쓰고 싶은 욕심도 생기더군요. 끄적거리던 옛 습관은 남아있지만, 혼자 연습하다 보니 꾸준하게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한다면 오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독학으로도 충분히 캘리그래피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요.
모임의 목적은 독학으로 캘리그래피 작가가 되는 것입니다. 캘리그래피에 관련된 책을 함께 읽고 연습합니다. 작가가 되기 위한 관련된 정보도 주고받고요. 스텝으로 미술을 전공하신 '화몽'님을 모셨어요. 캘리그래피에 운명적 이끌림을 당하셨다고 말씀하시는 화몽님을 잘 따라가면 캘리그래피 작가가 될지 누가 알겠어요. 자, 캘리그래피 작가 원정대에 참여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미션
- 한 권의 캘리그래피 책 같이 읽고 연습하기
- 《하루 딱 10분 진짜 독학 캘리그래피》
붓펜으로 짧은 시간에 느낌 있는 글씨를 써낼 수 있는 교재라 첫 교재로 골라봤습니다.
연습 방법
매일 《하루 딱 10분 진짜 독학 캘리그래피》 책 진도에 따라 각자 실습하고 인증하기(주말 제외)
연습 진도 분량은 개인이 설정
오픈 채팅방에 매일 인증하기(사진)
추가적으로 기본선 연습 병행 (필수 아니나 중요한 부분 선 연습 예시는 매주 월요일 드림 )
첫 기수 마무리 작품으로 '감성 책갈피' 만들어 나 또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붓펜, 지그 펜 등 모노 칼라 작업을 먼저 진행합니다. 추후 다양한 재료와 작업들에 도전해봅니다.
수채화 캘리 작업까지 해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교재들과 무료 강의 내용으로 같이 써보고 느끼며 나만의 글씨를 그려나갑니다.
준비물품
붓펜 및 쓰기 도구 ( 기본 붓펜, 지그 펜, 사인펜, 색연필 등이 있습니다.
(쳇방에 들어오시면 붓펜 종류나 사용기 등을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셔도 되고, 소개해드린 사이트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
노트 ( 문방구에서 파는 연습장 , 문구 연습용으로는 수학 문제풀이 연습장 추천)
《 하루 딱 10분 진짜 독학 캘리그래피》 저자 김루시 ( 워크북도 있음, 같이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본교재 복사해서 쓰셔도 됩니다 )
혜택
손글씨가 예뻐집니다.
혼자만의 고요한 시간을 갖습니다.
언젠가 캘리그래피 작가가 될지도 모릅니다.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힐링이 됩니다.
담당 스텝
화몽
일정
▶️ 1기 모집
4/12(일)까지 모집
▶️ 모임 기간
4/13(월) ~ 5/8(금), 주말제외
공심의 옛?작품?
화몽님의 습작품
신청은 아래에서
▶️ 1기 모집 - 4/12(일)까지 모집 ▶️ 모임 기간 - 4/13(월) ~ 5/8(금), 주말제외
https://cafe.naver.com/wordmastre
공대생의 심야서재 글쓰기/시필사/감정 일기/독서/베껴 쓰기 모임
채팅방에선 공심재의 다양한 모임 소식과 할인 정보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