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아 Mar 08. 2018

~잠깐 쉬어가며 2~

GR65의 숙소 예약은 어떻게? 또 미암미암도도는 어떻게 봐?

프랑스 내 순례길,

저의 경우 GR65의 숙소 예약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써봅니다~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사오니 오류 발견시 꼭 알려주세요!!!***
**저도 전문가가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적는거랍니다**

GR65길의 필수품! 미암미암도도 miam miam dodo 입니다. 프랑스 내의 지트 예약은 전화 예약이 필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해요. 함께 걸었던 프랑스인 어린 친구들은 예약 안하고 그때 그때 가서 확인하고 자리 남으면 자곤 했는데, 그들은 텐트 치거나 해먹 걸고 자고 그랬기 때문에 여행 순례자인 우리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침대에서 자야하잖아요..ㅎㅎ..


어쩌다 보니 저는 저 아래의 세권을 다 샀었네요.

출처 : 구글이미지

책을 보시면 첫번째 안내 페이지에 영어로 간단히 설명을 해 두긴 했지만 딱히...

왼쪽부터 GR65의 첫번째 섹션인 르퓌-카오르
가운데는 GR65의 두번째 섹션인 카오르-혼스보 혹은 론스보(론세스바예스)
오른쪽은 GR65의 배리에이션인 셀레길과 로카마두르 길입니다. 저는 로카마두르에서 GR46을 타고 카오르로 가면서 저 책을 참고 했습니다. 언젠간 셀레길을 가고 싶네요.

구매처가 궁금하실텐데, 저는 파리의 프낙 fnac (우리나라 교보문고같이 책도 팔고 전자제품도 팔고 하는 곳이에요, 알려주신 방선배 감사합니다) 여행코너에서 샀습니다. 재고는 엄청 많구요. 르퓌 관광안내소 가면 미암미암 도도를 비롯해 미슐랭 가이드(가볍지만 정보는 많지 않아요), 독일어로 된 안내서 영어로 된 안내서 등등 다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gr651안내서는 로카마두르 관광안내소에서 샀었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제가 들고 다녔던 미암미암도도를 찍은 사진이에요!
저는 필요 없는 부분들은 그때그때 가차 없이 찢어서 버렸기 때문에 이렇게 비루한 사진만 남았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좌측 상단의 PLAN 80.. 이건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간구간 지도를 끊어 놓은 걸 플랜 N.... 이렇게 해두었더라고요.

가장 먼저 눈에 띌 빨간 점선, 이게 GR65길입니다.
그리고 6.6 이 숫자는 km,
그리고 짙은 남색 동그라미에 십자가 표시되어있는 건 성당 표시입니다.

아, 이건 새로 갱신된 미암미암도도가 그런 것 같은데요(다른 친구들이 들고다니던 낡은 책에는 없더라구요)
지도 하단에 보면 해발고도와 길 난이도, 그리고 예상 시간과 거리가 표기되어있습니다. 웬만하면 맞는데, 너무 맹신하지는 마세요. 처음에는 저 시간 내로 절대 못걷고, 나중에는 저 시간보다 더 빨리 걸을 수 있게 됩니다.

1~5 이렇게가 숙소입니다. 파란색 숫자로 되어있네요. 6,7은 음식 관련 가게들입니다. 8.!!!! 이 마크 엄청 중요합니다. 저 마크가 바로 투어리스트 오피스 OFFICE DE TOURISEME인데요~ 바로 프랑스어를 못하는 저 같은 순례자들이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중한 곳입니다. 물론 지트 주인이나 친구에게 부탁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투어리스트 오피스에 가면 곁가지 정보도 더 얻을 수 있고, 대부분의 오피스들은 엄청 환영해주기 때문에 말문을 틔우기도 더 좋아요.

하나의 예로 플랜 80의 페이지를 보시겠습니다.


제가 예약한 1번 지트, 이름은 썽트흐 다꿰일-지트 데땁 꼬뮤날입니다. 꼬뮤날 이렇게 붙은 지트들은 공립 지트입니다.


0. 장애인 마크가 있으면 장애인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CB는 CARTE BLEUE, 신용카드를 긁을 수 있다는 뜻이구요.

ancv는 저 지금도 미스테리.. 아시는 분 있으시면 도와주세요ㅠㅠ 구글링 해보면 seniors en vacances라고 나오는데, 프랑스의 시니어겠지요. 우리랑 관계 없는 듯 합니다.

nancho5632님(네이버 까친연 카페)의 정보 추가!

ancv= acceptent le chèque-vacances (프랑스의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휴가비 보조금으로 coupons처럼 발급해 주는것임) : 숙박비 또는 식당에서 지불수단으로 가능하다는 것이죠. 주로 프랑스내에서 사용가능하고, 유럽지역내에서도 ancv 표시가 있으면 가능하지요.


 와이파이가 되구요, 동물은 안되네요. (근데 여기 와이파이 잘 안터집니다)

1. 가장 먼저 나오는 이름은 관리자이거나 주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Mmm Desclaux, Mr Lacassagne씨가 관리자이겠군요.

2. 그리고 그 뒤에 나오는 20, place~~~~~~ Arzacq-Arraziquet은 주소입니다. 바로 옆에 전화번호와 메일주소가 있군요. 저는 저 주소를 구글맵에 그대로 찍고 이동했습니다. 정말 한두군데 빼고는 그렇게 찍었을 때 길 잃고 잘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3. 35pl 이렇게 되어있는 건 35인이 묵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4. 프랑스어가 아주 조금 나아진 지금 보니 poss ch individuelles ou couples avec supp.... 이렇게 되어있는 건 개인이나 커플을 위한 방이 가능하다는 것 같군요.

5. 사람 표시만 있고 11e 되어있는 건 잠만 자면 11유로란 뜻입니다. 저 커피잔의 김 올라오는 표시는 아침식사, 그리고 접시에 포크 나이프 있는 표시는 저녁식사입니다. 냄비는 직접 요리가 가능하다, 키친이 있다는 것이고요! DP 드미팡시옹은 아침과 저녁식사가 포함된 1박입니다. 그리고 ouv...는 오픈, fermé는 닫는다는 거예요.

6. 텐트 표시가 되어있으면 텐트 치고 잘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텐트 치면 8유로네요.


지금 보니 위치도 알려주고 있네요... 전 그때 프랑스어를 정말 하나도 몰라서 눈뜬 장님이었답니다ㅠㅠ

하지만 다 길이 있고 찾아집니다 걱정 놓으셔요!

2번 셩브흐도트입니다.  조금 더 비싸겠네요.
1. 스페인 국기가 있는걸 보니 스페인어가 되고, 와이파이 표시가 있으니 와이파이가 될 겁니다. 개는 안된다고 엑스 선을 그었네요.
2. 주소가 있고, 전화번호가 있네요. 2ch, 방이 두개란 뜻입니다.
3. 1인이 잠만자면 40유로, 2인이 잠만자면 52유로, 1인 DP가 46유로 2인 DP는 74-78유로.... ouv tte l'année 1년 내내 연답니다. 지트꼬뮤날 바로 근처에 있다네요.

바로 4번 으로 넘어갈게요. 여기는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와이파이가 되고! 무려! 말발굽 표시가 있는 걸 보니 마굿간이 있는곳입니다. 마굿간이 있는 곳들이 종종 있습니다. 말 타고 순례하시는 분들도 봤어요~ 그런데 개는 안되네요. 왜지.
1. 파트리스 뒬릭씨네 집이네요. 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도 있습니다.
2. 2ch DP45, 방 두개네요. 1인 DP 45, 2인 DP 78유로네요. 저녁식사만 하면 13유로구요. semaine 주중에는 27유로 더해지고 드미팡시옹 80, 2인 105유로.

3. 저 바구니 모양 있고 10유로라고 써 있는 건 무엇인고 하면, 많은 지트들이 다음날 점심용 도시락을 싸주기도 합니다. 그 점심 도시락 싸주는 게 10유로란 뜻이에요. ouv 7/7 tte l'année 7시부터 7시까지 열고 연중 무휴라네요!

6번은 레스토랑들 정보입니다!

7번은 꺄르푸, 식료품점, 빵집, 정육점들 등등 정보가 있네요~



8번!!!! 투어리스트오피스입니다. 홈페이지와 메일 정보가 있긴 하지만, 왠지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로 하는 게 제일 정확하더라구요. ouv lun-mardi-jeu-ven 14h a 18h  월요일,화요일,목요일,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연답니다. 이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한 프랑스어, 월화수목금토일이나 숫자는 공부해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간단한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갔는데요,

팟캐스트의 기똥찬 프랑스를 쭉 청취하고 공부하고 갔습니다. 유용한 표현들을 쏙쏙 골라 모아놓은 방송이라 아주 유용합니다. 비록 최근까지 연재하고있진 않지만요.

비록 공부하더라도 가서는 한마디도 못하겠지만... 정말 급할 때, 상대가 정말 i 와 you도 모를 때 알게모르게 공부했던 말들이 뒤죽박죽으로 튀어나오게 되어요. 다 알아들어 줍니다.

http://www.podbbang.com/ch/11048



다음에는 메일로 예약해보면 좋을,
GR65 인기 대만발 지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9

매거진의 이전글 ~잠깐 쉬어가며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