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혁재 Apr 17. 2018

어떻게 해야 뱃살이 빠질까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살빼기를 도와드리는 소아시한의원 이 혁재 원장입니다.


지난 시간에 내장 지방이 많아서 문제가 되는 분들은 음식을 조심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면 비교적 쉽게 해결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내장지방은 성인병이나 암을 유발하는 지방 조직이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잘 빠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 살도 잘 빠지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빼기 어려운 뱃살은 복부 피하지방입니다. 


복부 피하지방은 손가락으로 배를 집었을 때 잡히는 지방으로 주로 여성분들의 아랫배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데 일어나면 아래로 쳐지고 누우면 옆구리나 등 뒤쪽으로 쳐지는 것을 말합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처럼 건강에 직접적인 해를 주지는 않지만 웬만큼 노력해서는 잘 빠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복부 피하 지방을 빼기 위해서 윗몸 일으키기 같은 복근 운동을 하거나 뱃살을 손으로 두드리거나 헬스장에 있는 마사지 벨트를 이용하여 자극을 주거나 고주파 치료나 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연 이런 노력들로 뱃살을 뺄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런 방법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식단 조절을 하지 않고 복근 운동만 하면 뱃살은 전혀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먹는 것은 관리를 하지 않고 운동만 했을 때는 힘은 힘대로 들고 살은 전혀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복근 운동으로 뱃살이 줄이려면 무엇보다 먼저 많이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식단 관리가 되고 나서 복근 운동을 해야 이때부터 복근운동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리 몸 속 지방세포는 하루에 10% 정도 재생되고 잉여의 영양분은

지방 세포로 저장되어 지방세포의 크기를 몇 배로 키웁니다.


달고 기름지게 먹는 식습관을 고치지 않는다면 운동이나 시술로 잠깐 빠졌던 복부 지방은 금방 다시 채워져 버리게 된다는 사실을 잘 아셔야 합니다.

내장 지방이던 피하지방이던 뱃살을 빼는 단 한 가지 방법은 철저한 식이 요법입니다.


하지만 원래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거나 스트레스가 많고 일이 많은 분들에게

식단 조절을 하라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식적 칠정 음허 노권과 같은 한의학적인 병인(病因)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병인부터 먼저 해결하면서 식단 조절을 하면 살빼기가 더 쉬워집니다.


모두 뱃살빼기에 성공하셔서 날씬함과 건강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변비와 뱃살과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편식을 하면 많이 먹어도 배가 고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