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우니 Sep 24. 2024

부산 해운대 맛집 한우에 서리가 내린 상강꽃갈비

해운대 한우 3대장 일품한우

부산 해운대 맛집 일품한우

해운대쪽에는 한우집이 굉장히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애정하는곳은 바로 일품한우라는곳이다. 그 이유는 다른곳에서는 맛볼수없는 상강꽃갈비라는 시그니처 메뉴때문이다. 입맛에 따라 좋아하는 부위도 다 다를테지만 생갈비 만큼은 여기를 따라올만한곳이 과연 있을까 싶을 정도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고, 바로앞에는 신라스테이가 있는데 여기 고기를 먹을려고 숙소를 일부러 신라스테이를 잡는다는 소문이 있을정도다. 주차장은 바로 지하 혹은 건물 뒷편에 있으며 식사를 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안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포토존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인증샷이 남아있다. 얼굴만 봐도 누군지 알수있는 그런 유명인사들도 많이 보이고 연예인, 대기업 회장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




특히나 이곳을 더욱 빛나게 해줬던건 부산 출신 월드스타 BTS 뷔가 다녀가면서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다.




고기와 함께 먹을 기본찬도 깔끔하게 셋팅이되어 나온다. 양파 장아찌에 청양고추를 더해 맵싹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져서 기름진 고기에 느끼한맛을 잡아주기에 좋았다.




꼬불꼬불 이상하게 생긴 이건 초석잠인데, 시큼하게 장아찌로 담아놓았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고기랑 잘 어울리는 별미 장아찌다.




싱싱한 야채들과 함께 어우러진 샐러드 역시 드레싱이 상큼해서 쌉사름한 야채들이랑 굉장히 잘어울리는 밸런스 좋은 맛이었다.




부산 해운대 맛집 일품한우에서 맛보는 또 다른 별미는 바로 양념게장이다. 사이즈도 크고 안에 살이 한가득 들어있어서 진심 밥도둑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 이것만 따로 찾는 분들이 많아서 따로 포장판매도 한다고 하니 맛보고 맛있으면 집으로 포장해서 갈수도 있겠다.




이쯤되면 술이 또 빠질수가 없는 법! 증류주라서 더욱 깔끔한 맛이 느껴지는 일품진로를 주문해봤다.




첫판에 맛보는 고기는 얇은 차돌박이! 손질이 굉장히 잘되어있고 돌돌 말려있는게 비주얼도 범상치 않았다.




프리미엄 한우만 취급하는곳답게 마블링도 굉장히 좋고 두께도 얇아서 금방 익혀 먹을수있다.




일품한우는 고기를 손님이 굽는게 아니라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수있겠다.




윤기가 촤르르 한게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다. 육향이 진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거리는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수있어서 자꾸만 손이 간다.




차돌박이를 간단하게 먹고나서 주문한 상강꽃갈비! 서리霜(상) 내릴降(강) 이런뜻이라고 한다. 말그대로 새하얀 서리가 내린듯한 비주얼때문에 붙인 이름이라고 설명을 해주셨다.




부산 해운대 맛집 일품한우 상강꽃갈비는 특허까지 받았고, 일품한우가 아니면 먹을수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귀하고 한정판으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수있다고 한다. 이름만큼이나 엄청난 마블링을 인상적이다.




1인분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대신 그램수가 좀 더 많기 때문에 일반 생갈비보다 조금 더 비싸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고기 덩어리 자체가 워낙 크고 칼집이 촘촘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속까지 금방 익는다.




두번째로 굽는 고기도 직원분께서 직접 다 구워주셨고 손질까지 다 해주신다. 비싼 고기인만큼 손님이 굽는것보다는 능숙한 직원분이 구워줘서 더욱 맛있게 먹을수있다.




익힘적도는 기호에 따라 조금 다를수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미디움 정도로 구워주신다고 보면 되겠다.




원육자체가 남다른 만큼 다른 양념이나 소스같은게 필요 없고,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끼는게 좋다. 육질이 굉장히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듯한 부드러움~ 거기에 구수한 육향까지 품고 있어서 한우가 정말 맛있는 고기라는걸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는 순간이었다.




식사로는 육회비빔밥을 주문했는데, 국물맛이 진한 된장찌개가 같이 나온다. 육회비빔밥에도 야채들이 넉넉하게 들어있고, 참기름이랑 양념장을 넣고 슥슥 비벼 먹으면 제대로된 별미를 느낄수있다.




식사가 끝난고 나면 테이블을 깨끗하게 정리를 다 해주시고, 후식을 가져다 주신다. 달달한 호박식혜인데 이것도 수제로 직접 만드는것이라 시중에 나오는 그런 식혜와는 다른 깔끔함과 달큰함이 특징이라 마무리용으로 좋았다.


친절하신 직원분의 응대와 맛깔스러운 음식까지 부족함이 없었던곳인만큼 재방문해보기에도 좋을것 같다.




해운대일품한우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570번길 49
전화 : 0507-1385-9909
영업시간 : 07:30~23:00 (아침식사가능)
주차 : 건물 뒷편에 가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