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항상샬롬 May 08. 2021

컴활 2급 실기시험 결과

이런저런 이야기 101

  어제 정확히 오전 10시 정각이 되자마자 컴활 2급 실기시험 결과를 보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어플을 열었다.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기대도 안 했지만 시험 결과는 역시나 불합격이었다. 70점 이상이 돼야 합격인데 내 점수는 67점이었다. 흑흑.


  으악, 괜히 점수를 봤나 보다. 3점 때문에 불합격이라니 너무 아깝다. 그래도 함수 계산식이 두 개나 맞았다니. 다 틀리거나 한 문제 정도 맞은 줄 알았는데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감점을 받은 유형들을 조금 더 연습을 해야겠고 당연히 함수 계산식은 더 많이 공부해야 할 것 같다.


  남편에게 시험 결과를 보여주었더니

"여보, 67점이면 진짜 잘한 거야. 첫 시험이고 그것도 실기시험이라 엄청 긴장되고 시험시간도 모자랐을 텐데 67점이나 받은 건 정말 대단한 거야. 다음번에는 월등한 점수로 합격할 거야. 당신이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옆에서 내가 다 지켜봤으니까."라고 말해주니 큰 위로가 되고 기분이 좋아졌다. 


  '그래. 한 번에 붙어버리면 바로 실무에 사용하지 않는 이상 엑셀을 금방 까먹게 될 거야. 떨어지니 또 공부하게 되고 연습하게 되니 이러다가 나 엑셀에 완전히 능통한 전문가가 되는 거 아냐?'라고 무한 긍정녀인 나는 또 김칫국을 제대로 마시고 있다. 흐흐.


  가만히 생각해보니 컴활 1급도 나름 할만하겠다는 생각도 든다. 이 정도 점수로 한두 번 아니면 두세 번 시험을 보다 보면 컴활 1급도 합격할 수 있을 것도 같다. 1급도 해볼까나?


  아무튼 다시 접수해둔 실기시험이 열흘 남았다. 다시 열심히 해봐야지. 열심히 노력해서 안 되는 건 없으니까 말이다.


  그나저나 필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인데 실기시험은 왜 70점 이상인것이냐. 흥칫뿡. 



너무나 아까운 3점으로 불합격.

https://brunch.co.kr/@sodotel/236


작가의 이전글 아빠가 창피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