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전 폰을 하다가 화면에 갑자기 나이를 입력하라는 창이 떴다. 이상한 화면이다 싶어 무시하려 했는데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질 않는다, 대충 나이를 아무렇게나 입력했더니 인스타그램이 잠겼단다.
헐. 뭐야 이건? 아니 인스타그램이니 나이를 넣으라고 표시를 해주던지 갑자기 이런 황당한 일이. 그러더니 나이 인증을 해야 하니 재고 요청을 하란다. 하아. 우라질레이션.
검색해보니 나처럼 이번 달 5월에 나이 인증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이 많았다. 아마 무작위로 본인 것이 맞는지 확인을 하는 듯하다.
어쩔 수 없이 하라는 대로 이름 넣고 나이 넣고
인스타그램 아이디 넣고 이메일 주소 넣고 신분증도 주민번호 뒷자리를 폰 편집 어플로 지워 첨부해서 보냈는데 아무런 답변도 조치도 없다.
다시 미친 듯이 검색하니 신분증은 주민번호 뒷자리만 종이로 가려 보내야 한단다. 매크로를 거른다나 뭐라나. 암튼 진짜 너무 황당하고 화가 난다.
어떤 사람은 주민증도, 운전면허증도 안돼서 여권을 보냈더니 바로 되었다고 하길래 나도 여권을 보냈지만 역시나다. 매일 한두 번씩 재고 요청을 했다. 너무 자주 재고 요청을 해도 안된단다.
이제 인스타그램 못 들어간 지 일주일이 넘으니 지치고 짜증 나서 확 포기할까 했지만 더 열 받아서 포기가 안된다. 혹시나 하고 이메일 주소를 구글 메일로 바꿔 넣었더니 한두 시간 후 바로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진다. 그게 바로 오늘 오전에 있었던 일이었다.
뭐냐. 이메일을 잘못 넣었구나. 아니 그럼 좀 알려주던가. 틀렸다, 맞았다, 다시 해라 등 메일 하나 안 오냐.
인스타그램 역시 나랑 안 맞는다. 쩝.
<결론>
-신분증은 여권으로 하는 게 제일 좋은 듯하고 주민번호 뒷자리는 종이로 붙여 가릴 것.(어플이나 기타프로그램으로 모자이크 처리등을 하면 안됨)
-재고요청시 생년월일 입력은 숫자 입력이 가능함.(달력으로 찾으면 엄청 힘듦)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잘 기억할 것.
-하루에 너무 많은 재고 요청을 하면 안됨.
-재고요청 입력이 제대로 되면 고객센터 화면이 뜬다는 것.
-재고요청이 승인되면 메일이 온다는 것.(나는 메일이 안 왔음)
-재고요청 후 자주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볼 것.(나처럼 승인메일이 안 왔을 경우를 대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