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장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이포 Feb 02. 2023

흐르는 나의 곳

나는, 이경령

간절히 바라던 곳이 마침내 내 곳이 되던 때,

그곳에 맘껏 기대고 뛰놀 수 있음에 감사하던 맘을 기억해.


찰나의 오해는 그 맘을 뜨게 하기에 충분했지만.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이 흘러 혼났네.

눈물이 안 날 땐 비가 내리더라. 그럼 비랑 같이 가슴으로 울었지.




그냥 잘하고 싶었어. 뭐라도 될까 싶어서.

결말도 모르고 아등바등 버티고 있었단 말야.

불안정한 날 흔드는 이유가 뭐야?


이제 마주할 때마다 한없이 차가워지는 그곳.

다시 뜨거워질 수 있을까, 나.

견디는 것이 맞을까, 혹 훌쩍 떠나버리면 도피일까.


나는 늘 언젠가 이곳을 떠날 줄 다 알고

그곳이, 저곳이 내 곳일까 하며 떠도는 숙명인가.




나의 장소란 없다. 있던 적이 없었어.

그저 갖고 싶었을 뿐.


시간만큼이나 흐르는 나의 장소.

시간만큼이나 멈춰줬음 좋겠는데.

나의 눈물도 그만 멈출 수 있게.

매거진의 이전글 학교 앞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