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금구이 Aug 04. 2023

여름 맛,  싱그러운 아보카도 파스타

후덥지근한 여름을 싱그럽게 만들어줄 아보카도 파스타.

안녕하세요, 소금구이입니다.


불 앞에 서 있기도 힘든 요즘 여름에 어울리는 맛은 무엇일까 생각해 봤어요. 음식은 눈으로도 먹고 입으로도 먹는다고들 하죠. 그만큼 생김새가 주는 느낌이 강한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요즘 같은 여름에는 붉은색 음식보다는 싱그러운 색의 음식들을 더 자주 만들게 되더라고요.


물론, 색감도 중요하지만 조리법이나 재료나 음식의 온도도 당연히 놓칠 수 없어요. 이번에 만들게 된 음식은 싱그러운 색감과 뜨겁지 않은 아보카도 파스타예요. 여름맛이 느껴졌으면 좋겠네요!


완성된 아보카도 파스타



여름 맛, 아보카도 파스타 만들기


TIP. 이 파스타는 아보카도 후숙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해요. 아보카도 겉이 거뭇해지고 몰캉할 때까지 후숙 하면 된답니다.


① 아보카도 파스타 재료

:  잘 후숙 된 아보카도

:  계란 노른자

:  파마산 치즈

:  마늘

:  파스타면

:  우유 (혹은 생크림)

: 소금, 후추, 레몬즙



② 재료 손질

면은 소금과 함께 삶고, 마늘은 편 썰어서 굽고, 아보카도는 으깨거나 갈아서 소금 후추 뿌려주세요.



③ 아보카도 소스 만들기 (1)

아보카도는 으깨거나 갈아준 다음 파마산 치즈, 계란 노른자, 레몬즙을 살짝 뿌려 섞어주세요.



④ 아보카도 소스 만들기 (2)

우유 (혹은 생크림)을 원하는 농도와 입맛에 맞춰 섞어주세요.



⑤ 요리 마무리

파스타 면에 올리브유, 만들어둔 아보카도 소스, 마늘을 섞어주고 플레이팅 후 치즈를 갈아주세요.


간단하지 않나요? 소스를 팬에 볶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불 앞에 서있는 시간이 줄어들어요. 싱그러운 아보카도향, 알싸한 마늘향, 꼬릿 짭짤한 치즈향, 상큼한 레몬항을 온전히 느끼며 여름맛을 경험해 보길 바라요. 또 다른 맛을 찾으러 저는 이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