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금구이 Oct 17. 2023

텃밭의 감칠맛, 얼갈이 당근 파스타

텃밭은 없지만 텃밭 채소의 감칠맛은 낼 수 있어.

안녕하세요, 소금구이입니다.


사실 저희 집은 텃밭이 없어요(ㅋㅋ). 텃밭이 있다고 상상하며 텃밭 채소에 감칠맛을 더해보았어요.

저희 집에 텃밭이 있다면 이런 채소를 키울 것이라는 상상을 하면서요.


얼갈이 당근 파스타


텃밭의 감칠맛, 얼갈이 당근 파스타 만들기


① 얼갈이 당근 파스타 재료

:  얼갈이배추

:  당근

:  마늘

:  파스타면 (저는 통밀 파스타면 사용했어요)

:  페페론치노 (매콤한 버전을 원할 때)

:  액젓, 간장, 치킨스톡,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② 재료 손질

얼갈이는 잘게 썰어주고, 당근은 채 썰어 주세요.


③ 재료 볶기 (1)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부터 볶아주세요.


④ 재료 볶기 (2)

마늘 겉면이 노릇해지면 중불에 당근과 얼갈이를 넣고 살짝만 볶아주세요.

간은 소금, 후추로 해주세요.


⑤ 파스타 만들기 

볶은 야채 위로 파스타면, 면수 1 국자,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은 액젓 1: 간장 1: 치킨스톡 0.5 비율이에요.


⑤ 파스타 만들기 마무리

파스타를 접시에 플레이팅하고 올리브오일을 한 바퀴 둘러주세요. 풍미가 더 살아날 거예요.

매콤한 버전을 원한다면 페페론치노를 뿌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파스타가 이렇게 속이 편할 수 있나? 싶은 맛이기도 하고, 양념과 채소의 달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칠맛이 톡톡 튀는 맛이에요. 텃밭의 감칠맛 느껴보시길 바라며 저는 또 다른 맛을 찾아올게요.

작가의 이전글 피서 맛, 토마토 라임 꿀절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