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heek Dec 16. 2021

나의 노트 - 있음에 집착해서 괴로웠던

2018




몸, 감각, 지각, 성향, 의식을 나의 자아가 가진 것이라고 집착하는 것이 괴로움이다 - 전법륜경


' 나의 정체성은 아직 연구 중이다.

정체성, 이 형용하기 어려운 말.

시간이 지나면서 나의 정체성은 점점 모호해지고 있다.

무언가 확정할 수 없는.'


자아를 찾기 위한 집착은 괴로움이었지만,

자아를 받아들임으로써 목적은 뚜렷해지며,

'나'는 자연히 존재하되 행위에 온 집중이 모아진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노트 - 나의 언어, 나의 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