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열매 Jul 14. 2022

연애상담은 경험이다

당신에게 돈을 받고 상담해주는 상담사가 모태솔로일 수도 있다.

    연애상담을 받아보면 '..? 이렇게 하라고?'싶으면서 뭔가 상황에 맞지 않는 조언처럼 느껴진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연애 경험도 거의 없고 재회 상담사라면서 재회에 성공해본 적 없는 상담사들이 수두룩하다. 이런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아봤자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없는 솔루션을 제공받게 되거나 써먹는다고 한들 상황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 것이다.


    재회 상담사들 중에는 본인이 이별과 재회를 여러 번 경험하면서 노하우를 터득하기보다는 유명 재회 상담사에게 고액의 재회상담을 받아보고 습득하게 된 지식으로 다른 제3자에게 재회상담을 해주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경우 나에게 맞는 1:1 솔루션이 아니라 상황과 상대 고려하지 않복붙 솔루션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고액의 돈을 지불하고 재회상담을 받았는데 그 돈으로 카페를 대관하고 상대방에게 갈 곳이 있으니 승합차에 타라고 유도한 뒤 상대방이 타지 않으면 실패했다며 상담을 종료해버리는 이른바 '먹튀 상담'도 있다. 요즘 같은 세상에 누가 처음 보는 사람 승합차에 타겠는가? 이와 같은 일을 겪지 않으려면 상담사도 잘 선택해서 골라야 한다. 경험치가 없는 상담사는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하게 되어있다.




    그렇다면 상담사의 연애 유무, 연애 경험치 등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웬만한 경험치가 있는 상담사들이라면 인스타나 블로그, 혹은 상담 사이트 등을 운영하면서 연애 칼럼이나 연애상담 후기 등을 많이 올릴 것이다. 연애 칼럼이나 연애상담 후기가 없는 상담사에게는 상담을 요청하지 않는 게 좋고, 있다면 천천히 읽어보면서 상황에 맞는 조언을 잘해주는지 솔루션이 너무 두리뭉실하지는 않은지 성공 사례는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잘 살펴봐야 한다.



    실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담사 스스로 얼마나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해봤냐이다. 짝사랑만 해봤거나 모태솔로이거나 매번 차이고 매달리는 연애만 해봤다면 그런 상담사에게 백날 조언받아봤자 별로 도움 될 것이 없을 것이다. 반대로 상담사가 본인 스스로 너무 잘났다고 생각해서 오는 사람 안 막고 가는 사람 안 잡고 서로 위해주는 연애가 아닌 이기적인 연애만 해본 사람이라면 이러한 상담사도 피하는 것이 좋다.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연애.

    올바른 연애 가치관을 가지고 있고 그러한 연애를 해봤거나 하고 있는 상담사를 잘 찾아보길 바란다.



연애, 재회 상담은? 이작가의 연애상담소 ☞ http://pf.kakao.com/_Vdnj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