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친에게 다시 만나자한 걸 현 남친에게 들켰습니다

두명에게 다 차였는데 현 남자친구와 재회 가능할까요?

by 이열매

Q. 저에겐 10년 연애한 전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격차이로 헤어지게됐고 저에겐 새로운 남자친구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미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전 남자친구에게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현 남자친구가 바라는 모든 것들이 다 피곤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현 남자친구와 만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남자친구에게 다시 만나자고 연락을 했고, 현 남자친구가 제 핸드폰을 보다가 그걸 봐버렸습니다. 그렇게 전 두 남자에게 모두 차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 남자친구와 다시 재회를 원하는 상황입니다. 현 남자친구는 저를 몇 년 동안 짝사랑 했었던 사람이고, 헤어지고 나서도 제가 연락하면 받아주긴 합니다. 이렇게 된 상황이 너무 안타깝지만 우린 신뢰가 무너져서 다시 만나긴 어려울 거라고 하더라고요. 너무 미안하고 염치없지만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A. 10년 연애하면 당연히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나중엔 만나는 시간도 연락하는 시간도 줄어들기 마련인데 이러한 관계는 처음부터 가능한 건 아닙니다. 연애초부터 연락도 잘하고 서로 사랑을 키우고자 노력하면서 오랜 연애로 서로에 대한 신뢰감이 쌓이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새로 만나는 사람에게 오래 연애한 사람처럼 만나길 바라는 건 욕심입니다. 장기 연애 후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이유들로 연애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현 남자친구분이 전 남자친구와 다시 만나려 했다는 걸 전부 알아버린 이상 재회는 많이 힘들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 남자친구분이 오랜 시간 짝사랑 했었다는 점과 연락을 받아준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현재 내담자분에게 감정이 전부 식거나 정나미가 다 떨어진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이제는 내담자분이 상대방에게 진심 어린 사과와 노력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돌려야 재회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신뢰와 안정감 편안함 이러한 감정들은 그냥 얻어지는 게 아닙니다.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고 그제야 비로소 느껴질 수 있는 감정입니다. 그래서 더욱 소중한 감정입니다.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건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연애상담 신청 url-> http://pf.kakao.com/_Vdnjs
keyword
이전 17화상대방 붙잡을 때 장문 카톡이 정말 안 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