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붙잡을 때 장문 카톡이 정말 안 좋은가요?

재회상담 시 가장 많이 듣는 질문 TOP 1

by 이열매

"유튜브 보면 장문 보내지 말라는데.. 장문 보내면 질리지 않을까요?"

재회상담하며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을 붙잡을 때 장문 카톡이 정말 안 좋을까요?


대답은 NO입니다!

유튜브 등 연애 콘텐츠에서 '절대 장문 보내지 마세요!'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재회란 상황마다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재회할 때 사연도 들어보지 않고 마치 법칙인 것처럼 '절대'라는 것은 없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유튜브 콘텐츠등을 보고 따라 했다간 내 상황에 맞지 않는 어설픈 재회방법으로 접근하다 실패하게 됩니다. 오히려 시답잖은 연락으로 읽씹 당하거나 차단당하는 경우도 여럿 있습니다.


아직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은 그대로이지만 잦은 부딪힘이나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 지쳐서 이별하게 됐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별을 말하면서도 마음속으로는 '난 아직 이 사람 사랑하는데, 이것만 고쳐준다면 이별할 일이 없을 텐데.'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별 후에도 상대방 SNS도 들어가 보고 연락할까 말까 고민하는 시간들을 보내게 됩니다. 이때 갑자기 상대방에게 장문으로 그간 힘들게 해서 미안했다며 다시는 힘들게 하지 않을 테니 다시 만나자는 진심 어린 연락이 온다면 당연히 기다리던 말이기 때문에 재회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장문을 쓰면 안 되는 상황도 물론 있습니다. 상대방이 싫다는데 자꾸 연락하는 경우입니다. 재회에 있어 가장 안 좋은 감정이 '질린다, 부담스럽다'입니다. 싫다는데 자꾸 연락하면 당연히 질리게 되겠죠. 이미 했던 얘기 또 하고 또 하며 싫다는데도 자꾸 연락하면 당연히 재회는 실패하게 됩니다.





재회는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섬세함이 필요합니다. 언제 연락하는 게 좋을지, 어떤 말을 하는 게 좋을지, 찾아가도 괜찮을지 등등 여러 가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미 혼자 시도해 봤는데 실패했다면 쉬운 상황은 아닐 겁니다. 절대 유튜브 등 콘텐츠를 보면서 따라 하다가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나의 상황에 맞는 1:1 컨설팅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애, 재회 상담은? 이열매의 연애재회상담소 ☞ http://pf.kakao.com/_Vdnjs
keyword
이전 16화나와 헤어진 상대방이 후회할 거라는 착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