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호 Sep 15. 2020

As slow as possible

#26    9월 2주

보낸사람: 소호

받는사람: 모빌스


슬로우 슬로우 슬로우

이번 주 위클리 모빌스는 업로드가 조금 늦었습니다. 이래저래 병원 상담받느라 머니토크 준비하느라 경황이 없었어요. 병원 다니는 게 일하는 거보다 더 빡세네요. 천천히 휴식하면서 치료도 받고 싶은데 그마저도 힘든 상황에 부닥치니 요즘은 현타가 자주 옵니다. 선언처럼 내건 우리의 메시지 As slow as possible. 언제쯤 정말 슬로우한 삶을 살 수 있을지. 어려운 숙제입니다.


지우의 면수습

지우가 합류한 지 3개월이 찼습니다.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지만 또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잘 챙겨주지도 못하고 면수습 맞이 잔소리만 왕창 해서 민망하지만, 위클리 모빌스를 핑계 삼아 잘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지우가 아니었더라면 아마도 저는 몸이 다 부서졌을 것입니다.. (진심)


아무튼 그 언젠가의  As slow as possible을 위해. 끝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달려가 보렵니다!


지택 라이브 듀오. 포토 바이 모춘



RE:

보낸사람: 지우

받는사람: 모빌스


이번 주는 ASAP 텀블러가 출시되었다!! 제작할 업체를 찾고 연락한 지가 벌써 한 달이 되었다는 뜻이다. 처음으로 다른 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제품 제작에 필요한 과정들을 하나하나 익히는 경험이었다. 마지막까지 예상치 못하게 일어난 일들이 있어서 긴장을 놓칠 수 없었지만, 최종 결과물이 상세페이지에 올라가고 판매되는 모습을 보니 누브랜딩 킷이 처음 나왔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받는다. 앞으로 모베러웍스에서 또 어떤 제품을 낼 수 있을까!


주말 동안 친구들과 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 친구는 지금 하는 일이 너무 즐겁다고 말했고, 다른 친구는 앞으로 하고 싶은 일들을 얘기하며 눈을 반짝였다. 나는 일을 할 때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떠올렸다. 이번 주에 느꼈던 감정은 조금 복잡하다. 즐겁고 힘이 되는 순간들도 많았지만, 지금보다 한 걸음 더 갈 수 있는 곳을 보지 못한 못한 나를 발견하는 순간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럴 때 자책하지 않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데 시간을 쓰는 게 생산적이라는 걸 알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어떻게든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있으니 이런 고민할 시간에 잠깐 잊고 쉬었다가 힘내 봐야지. 다음 주면 일을 시작한 지 3개월이 되는 주다. 머리가 복잡하지만 한 챕터를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잡고 다음 발자국, 그다음 발자국을 생각하자. 우선 오늘 밤은 오랜만에 읽고 싶은 책을 읽으며 주말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내일부터 다시 파이팅!!!!



RE:

보낸사람: 훈택

받는사람: 모빌스


집중

지난주부터 머니토크 시즌 업무, 모빌스 포트폴리오 업무, 모베러웍스 홈페이지/제품 업무 등 여러 업무가 조금씩 맞물려있는 상황이 되었다. 맡은 업무 간 스케줄링과 시간 분배가 제대로 이뤄져야 하고 중간중간 들어오는 업무도 잘 분배하여 처리해야 한다.

점점 집중력이 필요한 시기로 들어서고 있는 것 같다!



RE:

보낸사람: 모춘

받는사람: 모빌스


모티비 머니토크

이번 주부터는 모티비에서 머니토크 주제로 사람들과 라이브를 진행한다. 앞으로 한 달 반 동안 매주 화요일에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하나의 주제를 잡고 모쨍이분들과 직접 대화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방식인데 우리에게는 또 새로운 시도이기 때문에 설레는 만큼 걱정도 된다. 사고 없이 재미있게 마지막까지 완주할 수 있길 바란다!




RE:

보낸사람: 대오

받는사람: 모빌스


진행자로서 누브랜딩 x 오뚜기 누-룽지 프로젝트 진행하며 느낀 점이 있다. 모춘은 모춘의 방식대로 일하고 주연은 주연 방식대로 일하고 오뚜기 멤버분들도 오뚜기 방식으로 일한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한데 섞여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사다난 202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