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호 Sep 21. 2020

가을

#27    9월 3주

보낸사람: 소호

받는사람: 모빌스


벌써 9월 3주 차를 보냈습니다. 연휴도 다가오고 가을 날씨는 청명한 가운데 다음 주는 새로운 일들이 서서히 펼쳐지는 주가 되겠습니다. 먼저 한동안 업로드하지 못했던 <모티비 현실 조언 시리즈>가 다섯 편 정도 연이어 올라갈 예정! 그동안 현실조언이 브랜드를 론칭하고 알리는 법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면, 앞으로는 브랜드의 색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잘 지속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언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하반기 이후 우리 좌표를 만들기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모베러웍스 웹사이트 개편과 시그니처 ASAP 제품 라인의 론칭, 그리고 머니토크도 이번 주 화요일 저녁 9시, 드디어 본격적으로 막을 올립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합시다! 



디자인프레스와의 인터뷰가 네이버 디자인 메인에! (20.09.19-20)



RE:

보낸사람: 지우

받는사람: 모빌스


3개월 수습 클리어

6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3개월의 수습 기간이 훌쩍 지났다. 약 100일 되는 시간 동안 모베러웍스라는 브랜드를 배웠고, 일 하는 사람이 되어가는 법을 익혔다. 지금 가장 크게 드는 생각은 모베러웍스다움과 모쨍이분들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전달하는 앤트로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다. 처음 모베러웍스에 들어왔을 때만큼의 의욕이 다시 차오르는 것 같다. 어떤 대단한 목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습관적인 다짐을 하자면 더 많이 질문하고, 더 많이 찾아보고, 더 많이 실험하고 싶다. 6개월 차가 되었을 때 지금을 돌아보며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몰입하고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으로 회고할 수 있기를 바란다!


p.s. 3개월 면수습을 할 때까지 옆에서 지켜보고 힘이 되어주신 모춘, 소호, 대오, 훈택 모두 감사합니다♥



RE:

보낸사람: 대오

받는사람: 모빌스


디자인 스펙트럼 팟캐스트 녹음

수요일에 모춘과 함께 디자인 스펙트럼 팟캐스트 녹음을 했다. 김지홍 대표님, 큐리님과 두 번째 만남이었지만 자주 본 것처럼 반가웠고 편한 분위기에서 녹음이 진행되었다. 두 시간 동안 모티비 초기 때 그리고 현재까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내용이 많아 구체적으로 잘 설명을 못 하는 부분도 생기고 말도 엉키고 여러모로 소호의 빈자리가 느껴졌다. 언변은 말을 많이 할수록 늘어야 되는데 되려 줄고 있는 건 뭘까? ㅎㅎ 지홍님의 편집을 믿으며 이번 주 올라올 팟캐스트를 기대해본다.



RE:

보낸사람: 훈택

받는사람: 모빌스


한 번씩 했던 업무들.

이번 주 나의 회사생활이 반년 정도 된 시기였다. 그러면서 한 번씩 경험했었던 업무들을 다시 조금씩 맡기 시작했다. 처음에 우당탕 경험했던 업무들을 이전보다 조금 더 잘 깎아나가면서 다져나가고 싶다.


반년 회사생활 느낀 점: 나 자신을 너무 믿지 말라!



RE:

보낸사람: 모춘

받는사람: 모빌스


모티비 현실조언 시리즈

모티비를 시작하며 고민되는 부분들을 먼저 지나온 선배들에게 조언받는 현실조언 시리즈.

의도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2달 동안 멈춰있었다. 지난 일 년을 지나오며 변화되는 목표와 상황에서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지 또 어떤 조언을 받아야 하는지 정리가 잘 되지 않아 선뜻 만남을 갖기가 주저되었다.


스스로 생각을 정리한 후 조언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이 만남을 가로막고 있었다. 준비되지 않으면 그 모습 그대로 움직이는 것이 그동안 우리가 일해온 방식이었고 다시 지금 우리의 고민을 선배들과 이야기 나누며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앞으로 한 달간. 지금 우리의 고민. 

자기 색을 유지하며 브랜드를 지속하는 것에 대해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자 한다.

기대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As slow as possibl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