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솔앤유 전자책 2분기 회고기록

전자책 출판사의 기록입니다.


4~6월 2분기도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순식간에 지나갔다. 2분기에 37종의 전자책을 출간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쁜건 <똥의 하루> 그림책이 밀리의서재 어린이 분야 인기도서가 되었다는 사실이다. 전자책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아주 작은 첫걸음을 내딛었다. 2분기에는 정말 많은 지원사업에 도전했고, 면접도 보고, 무수히 많이 떨어지고, 2~3개 합격했지만 거리상의 문제로 포기하기도 하고, 잘 진행해서 마무리하기도 했다. 불합격한 서류들을 확인하고 회고를 해야 그 다음에 발전이 있을까?


이제 지원사업류에는 에너지를 쓰지 않기로 했다. 대신 창작에 집중하자.






<똥의 하루>의 인기를 보면서 그림책을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것도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꾸준히 그림책을 출간하고 있다.


https://millie.page.link/t8yAU  밀리의 서재 <똥의 하루> 보러가기




방몰치 작가님의 <어디로 갔을까?>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이다. 멋진 그림을 그리는 작가님이신데, 그림책 그림 스타일도 정말 멋졌다. 뭔가 멋진 그림책이 탄생했다. 마케팅을 더 잘해서 많이 알리고 싶다.


https://millie.page.link/f2XRo




<아빠의 핫케이크>는 어린 시절 추억을 담은 그림책이다. 아빠의 요리 시리즈에 이어지는 버전인데, <아빠의 핫케이크>는 좀 더 정성을 들였다. 기존 세로버전이던 아빠의 요리 시리즈에서 이번에는 가로 버전으로 분량도 한참 많아졌다. 밀리의서재에서 그림책을 읽는 독자들이 발견해주면 좋겠다.


https://millie.page.link/3saR9




https://millie.page.link/b4f3y 

 <풍덩이는 풍덩풍덩>은 여름에 어울리는 짧은 그림책이다. 종이책으로 나왔다면 유아들을 위한 보드북으로 만들면 딱 적합한 그림책이다. 그림도 귀엽고, 내용도 사랑스럽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여의샛강 사서님이 여름에 어울리는 전자책을 찾다가 <풍덩이는 풍덩풍덩>을 발견하고 움직이는 모터마타도 만들어주셨다. 이런 멋지고 놀라운 일이 생기다니 ㅠㅠ 기뻐서 눈물이 난다. 





2분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엄마의 활주로 육아에세이 작업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총 29종의 전자책이 출간될 예정이다.






작지만 소중하고 기쁜 소식이 또 있었다. 학교 어플에서 학교도서관 전자책 신착도서가 들어왔다는 알림이 떴는데, 목록 중에 4종의 솔앤유 전자책이 포함되었다!  <귤의 모험>, <제주어 그림사전 : 동물편>, <제주어 그림사전 : 일상용어편>, <바다 속 친구들> 까지!  제주도 교육청에서 구매해서 제주와 관련된 책들이 선정되었다. 제주와 관련된 전자책들도 꾸준히 출간해야 겠다.









이렇게 부지런히 일하다보니까 2분기에는 매출이 급성장했다. 이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야 한다. 적어도 3배정도는 더 성장하면 좋겠다. 








오프라인 강의도 두 달 간 열심히 했다. 서귀포 중앙도서관에서 나도 도민대학 강사 과정을 개설했고, 두 달 동안 ai와 함께 창작하고, 출판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했다. 출석율도 좋았고, 강의 준비도 열심히 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 2시간 강의는 생각보다 다리와 허리가 아팠다. 앞으로 동영상 강의를 만들어봐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개인적으로는 예기치 못한 사건이 많았다. 멀쩡하던 냉장고가 갑자기 고장났었고, 자동차가 고장났고, 타이어가 두번 빵구 났다. 그리고 아랫집에서 비가 샌다고 누수문제를 해결하느라 고생했다. 아직도 진행 중이다. 



<제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1분기에 무사히 완료하고, 블로그에 발행도 했는데, 종이책을 제작하기 위한 비용을 모금하려고 고군분투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모두 탈락했다. 출판사에 투고도 해보았지만 거절 당했다. 우선 전자책으로 출간하기로!






표지 시안을 만들어보았는데, 일단 1번이 가장 유력하지만 2번의 심플한 버전도 끌린다. 잘 마무리 하자! 아자아자!






아! 마지막으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셨다면 당신은 솔앤유 전자책 출판사를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사실!


솔앤유 전자책 서평대회를 7월19일까지 진행합니다! 많관부!






참여방법

솔앤유출판사에서 출간된 전자책을 읽고, 서평을 남겨주세요!

리뷰대회 신청은 프로필의 링크로!


신청기간

2024년 6월 21일(금)~7월 19일(금)


발표일

2024년 7월 25일(목) *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예정입니다.


소정의 선물

1등-1명 인스탁스 미니 99

2등-3명 메가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7잔

3등-10명 솔앤유출판사 출간 전자책 10종세트


https://forms.gle/c9LhQTNtcB18taV6A

솔앤유 출판사 리뷰대회 신청링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