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그린 May 03. 2023

1인 가구 올수리 하는 만화 07

나만의 집을 만들기 위한 여정


1인 가구의 인테리어 공사 할 때의 장점:

모든 자재를 내 취향으로 고를 수 있다.

1인 가구의 인테리어 공사 할 때의 단점:

모든 자재를 나 혼자서 전부 결정해야 한다.


나는 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후회도 거의 하지 않는 편이지만 자재를 고를 때에는 꽤 힘들었다.

수십 개의 자재를 수백 개의 후보 중에서 고르면서 그것들이 전부 조화롭게 어울려야 하기 때문.

턴키 업체가 어느 정도 디자인을 담당했다면 후보를 추려주거나 추천을 해 줬을 텐데, 모든 디자인을 내가 담당했더니 그만…

아무튼, 지금은 선택에 후회 없이 아주 만족하고 있으니 잘된 일.


자재를 고를 때에는 가족이나 친구(단, 나의 취향을 잘 파악하고 존중해 주거나 취향이 비슷해야 함)와 동행하는 것이 좋다.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시각으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수백, 수천 개의 자재를 보다 보면 좋았던 것도 까먹기 일쑤, 눈과 머리가 빙글빙글 돌아간다. 이럴 때 같이 생각할 뇌가 두 개라면 좋지 않겠는가.




작가의 이전글 1인 가구 올수리 하는 만화 0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