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먼 Aug 13. 2022

소나와 마음이_[리뉴얼 공지]

인스타툰 계정 : @sona_n_mind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지글을 올리러 왔습니다!

올해 2월부터 쭉 인스타그램 & 브런치 & 네이버 도전만화에 연재했던 ‘소나와 마음이’를 리뉴얼하려 합니다.


내적 자아 ‘마음이’와 외적 자아 ‘(페르)소나’의 소재로 대략 6개월 정도를 연재해왔는데요,

제가 워낙 시간에 따른 변화가 빠르고 하나를 길게 하기보다는 여러 개를 짧게 하는 성격인지라

현재의 저에게 맞는 다른 소재의 툰을 그리고 싶어 졌습니다.


지금까지 ‘소나와 마음이’의 장르가

소나는 일상툰, 마음이는 우울툰&감성툰에 가까웠다면

앞으로의 리뉴얼된 툰에서는

사색, 성찰, 통찰, 생각 등이 키워드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까지는 제가 시각적인 연출에 환장했던지라(?)

빛, 움직임, 줌인, 그림자, 콜라주 등등 다양한 시각적인 시도를 해왔는데요,

제 열정이 된다면 앞으로도 가끔씩은 연출에 뼈를 갈아 만들 테지만

현실적으로 좀 힘들어서 시각적인 연출보다는 스토리텔링에 더 신경을 쓸 예정입니다.


컨셉을 제대로 잡을 때까지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고, 저는 8월 28일에 돌아오겠습니다!

(재정비 과정에서 작가명도 바뀔 예정이니 다시 돌아왔을 때 당황하지 말아 주세요..ㅎㅎ)









 

작가의 이전글 소나와 마음이_25. 사이비썰 - 고수편(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