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먼 Aug 07. 2022

소나와 마음이_25. 사이비썰 - 고수편(3)

인스타툰 계정 : @sona_n_mind

사이비썰이 드디어 막을 내리네요!

사이비썰 고수편의 마지막 이야기는

포교당한 경험의 느낀 점으로 써봤습니다.


저는 저 자신이 특이하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어서

저만큼 내면세계가 뚜렷한 별난 사람을 만나는 걸 쭉 바래왔는데요,

그래서인지 사이비인 걸 알았을 땐 더 많이 씁쓸했던 것 같아요.

'저 사람도 나랑 같을까?'

이 기대를 져버렸으니까요.


어쩌면 길에서 처음 만난 누군가를 믿고자 했던 것도

나랑 닮은 누군가를 찾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어쨌거나, 사이비썰은 여기서 종결합니다!

다음 주 부터는 다른 이야기로 찾아 뵐게요:)

작가의 이전글 소나와 마음이_24. 사이비썰-고수편(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