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Feb 07. 2018

길없슴

나의 통로 너의 통로

길이 없다 답도 없다

내 인생의 대단한 뭣도 없더라

나는 다를 줄 알았는데

내 사람은 좀더 특별할 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면

나는 뻔뻔했다

어떻게 가야할지 차도 버스도 없는데

어디로 가고 싶다고만 외치고 있으니


내 마음 나도 모르는데

상대방에게 더 이해하라고 그러니

말이다


그래도 최소한 내가 어떤 마음으로

가고 있는지 원하는 게 뭔지는

정확히 알아야겠다


그래야 그 길을 가는 방법도

가장 가까운 목적지도

나올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을 줄 알았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