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Jan 20. 2020

나는 나로 충분해

나의 꽃길 나올 거야

누군가 말했다


내가 나를 제대로 보지 않아서

나를 예쁘게 보지 않았기에


남들 역시 나를 예쁘게 보지 않는다

착각하는 거라고


지금보다  나은 내가 되기 위해


프로완벽러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괜찮은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면


자연스럽게 그런 나를

그대로 봐주는 사람이  거라고


마음으로 다짐한다

1시간  나는 지금보다

괜찮은 사람이 

되어 있으면 좋겠다고


그런데

마음먹은 대로

 되지는 않더라


얼마나  나를 다듬어야 할지

혹은

어떤 다른 방식으로 

그런 마인드 컨트롤을

  있는지


여전히 의문하고

평생 숙제가 아닐까 싶다


말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되는 거였으면


지금쯤

세계를 정복하고도 남았을 건데


그래도 지금의 

 누군가의 말을

모르는  믿고 


나를  많이 예뻐하고 

 누구보다 사랑하려고

칭찬한다


나는 나로 충분하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올해의 다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