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Sep 15. 2020

초기대응의 중요성

상처는 치유해야 한다

고데기를 쓰다가

손을 데었다


따끔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 생각하고

그냥 두었다


근데 이 상처를 그대로 두니

두툼하게 올라와

흉터가 되었다


생각지 못한 흉터는

오랜 시간 그 자리에 남았다


데었을 때

조금 신경 써서 약을 바르고

밴드를 붙여 초기에 대응했다면


이미 상처가 낫고

새살이 아물었을 텐데


사람 관계도 같은 것 같다


누군가와 헤어지고

많이 쓰라렸지만

시간이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했고 그냥 두었다


치료하지 않고 놔두니

그 기억은 아픈 채로 오래도록 남았다


다시 그런 일을 겪는다면

그때는 나에게 더 신경 써서

상처를 치유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꾸준히 날 궁금해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