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팜워커 May 18. 2022

회사는 거들뿐..

퓨전360 커뮤니티의 수장 오토데스크 다니엘님을 만나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3D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분을 또 알게되었다. 회사레버리지 성공!


그 주인공은 바로, 오토데스크 퓨전360 커뮤니티의 수장 다니엘님


회사를 옮기면서 3D 프로그램 중에 가성비가 좋은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고, 그 패키지 안에 퓨전 360도 들어있어서 렌더링, 손쉬운 조립, 클라우드 공유, 자동 리비젼 등의 이점이 있어서 추후에도 더 발전 가능한 확장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해서 계속 사용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배우기 위해 커뮤니티에 가입했고 계속 활동하다보니 직접 만나뵙게 되기도 했다. 다니엘님은 오토데스크에서 퓨전 에반젤리스트(퓨전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시면서 세일즈까지도 병행하시며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분이시다. 


만나뵈었을 때, 이 씬에 계신 다른분들과는 많이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디자이너, 엔지니어, 영업, 마케터를 넘나들며 생각하고 교류하시고 다양한 콜라보를 계획하시는 모습들이 너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덕업일치를 이루신 분이었다. 퓨전360을 너무 좋아하셔서 덕질을 하면 매출이 오르는 구조ㅋㅋㅋ


이야기를 나누면서 과거 히말라야를 여행했던 것, 워킹홀리데이를 가셨던 것, 퓨전360대회를 나갔던 것, 오토데스크 입사 과정 등 정말 흥미진진한 스토리들의 연속이었다. 특히, 퓨전360이라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것을 통해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펼쳐진 것들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또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결국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서로 연결되고 무언가 만들어 갈 수 있는게 정말 재밌는 것 같다.

는 점인데, 인생에서 어려움이 닥쳤을 때, 슬기롭게 극복하시고, 사람에게서 진정한 힘이 나온다는 것을 아는 지혜로운 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퓨전, PDMC등을 현재 회사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논의를 나눴고, 앞으로도 많은 교류를 통해 서로 더 성장하는 그림을 그려봐야겠다! 


감사합니다! 다녤님

작가의 이전글 당신은 왜 일하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