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온유 Jul 06. 2023

천사와 악마가 공존하던 순간.

아찔했던 버스 사고


출근중이었는데 결국 집에 돌아왔다.


집에 돌아오면서 정말 독특한 경험을 했다-라고 생각이 되어 남겨본다. 

역으로 향하는 버스안에서 다치고 말았다. 


버스 앞으로 갑자기 끼어든 포르쉐 때문에 버스가 급정거하면서 


폴에 몸이 부딪치는 일이 생겼다. 


숨이 안 쉬어지는 찰나의 고통이 있었는데, 

별안간 깔깔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내 근처에 앉아있던 어떤 아줌마가 나를 보고

박장대소를 하는 소리였다. 


웃어? 웃음이 나오냐고..어이없어 하는 와중에도

검은 옷을 입은 검은 머리의 그 아줌마는 

다친 내 모습을 보고 웃음을 참지 못했다. 

화가 나는 것보다도 소름이 돋았다.

전혀 다른 류의, 사람같지 않은 사람의 모습.


한 편 버스기사분과 함께, 한 아저씨가 다가와

나를 신속히 부축해 주었다.


그리고 아저씨는 종이를 내밀었다. 

버스에 끼어들었던 포르쉐의 차량넘버였다.


아저씨는 괜찮냐고 물어보면서, 경찰에 신고를 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몇 분 지나고 나니 괜찮은거 같아서 일하러 가면 될거 같다고 했는데, 아저씨는 만류하시곤 곧 경찰을 불렀다. 


버스기사 아저씨도 본인 이름을 적어주시고, 다시 오겠다고 하셨다. 


괜찮은 것 같은데, 괜히 경찰이 와서 일이 커진게 아닐까...?

하는 걱정을 미처 다 하기도 전에 경찰차가 왔다. 


그리고 그 아저씨는 자신이 본 것을 다 얘기해주시고, 

내가 앰뷸러스 안에서 체크업을 받는 동안 유유히 자리를 떠나셨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아저씨도 경찰이셨다.

그래서 그렇게 신속하게 상황을 처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오늘 아무래도 연구소에 출근하긴 어려울 것 같아서

결근 상황을 동료에게 알리고 집으로 돌아오던 길.


다친 나를 보고 깔깔 거리는 아줌마와, 

도와주셨던 아저씨를 생각하니


영화 콘스탄틴이 생각났다. 

각각 사탄(?)과 천사처럼 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어서 

너무나 기묘했던 아침이었다.


*영화 콘스탄틴에는 인간 세계안에 사탄 혼혈종과 천사혼혈종이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사진에 나오는 천사는 편의점 직원으로, 사탄에 공격에 쓰러진 신부님들 돌보며 (일반인으로 있다가 별안간)날개를 펼치는 모습. 

작가의 이전글 Wer wagt, gewinn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