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대현 Jun 02. 2016

그남추20160528_꽃금이_아!봄(아줌마의 봄)

경남 MBC AM 라디오

매주 토요일 08:10-09:00

토요일의 음악여행

그남추(그 남자가 추천하는 음악)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나와 매주 한곡씩 소개합니다.(노래 포함 10분 정도?)

방송 원고와 노래를 공유합니다^^




남 - 그 남자가 추천하는 음악 그남추 수요일밴드 박대현 선생님이 추천하는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박 - 반갑습니다. 


남 - 이렇게 매주 뵈니까 반갑네요. 잘 지내셨어요?


박 - 네 뭐 학교는 여전히 바쁘네요. ^^


남 - 그래요. 이제 봄도 다 끝나고 이제 여름이 다 온 것 같습니다.


박 - 그래도 아직 완전 봄이 끝났다고 하기엔 애매한게 아침 저녁으로는 반팔 입으면 좀 쌀랑하니 춥더라구요.

오전에는 그래도 봄 느낌이 아직은 있습니다. 5월이니까요. 그래서 봄 노래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꽃금이의 '아, 봄! (아줌마의 봄)'이라는 노래입니다.


남 - 아줌마의 봄요? 재미있네요


박 - 제가 올 3월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곡쓰기 워크숍을 했어요. 노래를 써보지 않은 10명의 일반인들이 4주동안 자기만의 자작곡을 갖는 그런 워크숍이였어요


남 - 오 4주만에 그게 가능하나요?


박 - 네 가능하더라구요. 저도 될까? 했는데요.

거기서 김지현 그러니까 꽃금이씨를 만났는데 피아노를 정말 잘치고 곡 쓰고, 편곡 하는 센스가 대단한거에요. 그래서 4주동안만든 자작곡을 4월 1일에 발표 했었는데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제가 녹음해 준다고 했죠


남 - 그래서 녹음을 박대현씨가 하신거에요?


박 - 네 마침 또 김지현씨가 초등학교 선생님이에요 그래서 그 친구 교실에서 녹음을 했어요.


남 - 아줌마의 봄 어떤 노래에요?


박 - 아줌마가 느끼는 봄 이야기에요. 꽃금이씨가 결혼 3년차거든요. 티비에서는 드라마에 사랑이야기가 넘치는데 왜 난 로맨스가 없을까? 남편 우리 연애할까? 뭐 이런노래?


남 - 재미있네요


박 - 네 제가 페이스북에 홍보도 하고 그랬더니 아줌마들의 반응이 아주 좋더라구요.


남 - 네 들어보고 싶네요. 오늘의 그남추 박대현씨가 추천해주신 노래 꽃금이의 아, 봄!을 듣고 박대현씨와 헤어지겠습니다. 다음주에도 좋은 노래 추천해 주세요~


박 - 네 안녕히계세요~

작가의 이전글 그남추10_20150521_마그_스무스 러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