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수돌 Nov 29. 2021

NFT를 직접 발행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쉬운데요?

지난 시간에 이어


지난주에 '서른의 투자 일기' 첫 번째 편으로 NFT에 대한 기본 개념과 투자자로서의 관점 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아직 읽어보시지 않으셨다면, '1편 NFT가 요즘 핫하다던데, 근데 그게 뭐지?'를 먼저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brunch.co.kr/@soodolnam/162


오늘은 NFT를 직접 만들어보려고요!


NFT에 대한 개념은 잘 이해했는데, 일반인들은 만들기 어려운 게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가 유튜브에서 아래와 같은 영상을 보고선 NFT를 만드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는 NFT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FFNCnxxEm9c&t=321s

출처: 크래프터스페이스를 이용해 NFT 만드는 법 (초보자용)/ 미래채널 MyF 


들어가기에 앞서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 X에선 누구나 쉽게 NFT를 발행할 수 있는 크레프터스페이스를 론칭했습니다. 이번 시간에 저는 제가 유럽에서 찍었던 무스타파 케밥 이미지를 NFT로 만들어봤습니다. NFT로 만든 이미지다 보니 이곳에 원본으로 올리진 않을게요:D


1단계 : 카카오 크레프터스페이스에서 로그인 진행 전 카이카스를 다운로드합니다.


여기서 잠깐!

카이카스(Kaikas)란 PC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형태의 글로벌 디지털 자산 지갑입니다. 클레이튼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하나의 마스터 시드 구문으로 여러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저희가 사용하려는 것처럼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요청하는 모든 타입의 트랜잭션을 Kaikas를 통해 대신 서명할 수 있답니다. (출처: Kaikas 안내) 


따라서 저희도 카카오 크레프터스페이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카이카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가입할 거예요!

출처: 카이카스로 로그인 단계(카카오 크래프터스페이스)

카이카스 확장 프로그램은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십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kaikas/jblndlipeogpafnldhgmapagcccfchpi?hl=ko


2단계 : 설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NFT 발행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출처: 카카오크레프터스페이스

3단계: 파일 선택을 누른 다음 NFT로 제작할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저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찾다가 화질이 높은 무스타파 케밥 이미지를 NFT로 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다음에 순서대로 배경색, 이름, 설명을 기재하면 되는데요. 제 경우엔 NFT를 외국 사이트(Opensea)에서 판매할 예정이라 이름과 설명을 영어로 작성했습니다. 

출처: 카카오크레프터스페이스

4단계: NFT가 완성되었습니다!


짠! 아주 쉽게 NFT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은 너무 쉽지 않나요? 이렇게 여러분이 찍어두신 사진이나, 디지털 그림, 아트 상품을 NFT로 마음껏 발행하실 수 있어요. 

출처: 카카오크레프터스페이스

이만 마치며: 다음 시간에는 이러한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NFT 제작이 어렵다고 느끼셨던 분이라면, 제 글을 읽자마자 이런 생각이 드셨을 거예요. "NFT 만들기가 이렇게 쉽다고?" 맞습니다. NFT를 만드는 건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만들었다고 해서 끝은 아니겠죠. 만들고 나서 판매하는 과정이 약간 번거로우실 수 있는데 이 부분도 다음 편에서 어렵지 않게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참고로 Opensea라는 NFT 거래소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 후기에 대해선 다음 편에서 들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NFT가 요즘 핫하다던데, 근데 그게 뭐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