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15. 2019

자소서 첨삭 및 컨설팅을 통해 합격한 공기업 인턴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취업을 하려고 하면 다양한 경력을 요구합니다. 대외활동 경력, 인턴 경력, 봉사활동 경력까지. 하지만 인턴에 지원하려니 또 수많은 난관에 부딪히게 되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작성이 처음이라면 도움을 구할 사람이 필요하답니다. 혼자서 작성하게 되면 글을 주관적으로 바라보고 노하우가 없어서 질문의 본질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숨고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요청하여 자소서 첨삭을 받은 송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송OO님은 송미진 고수님을 만나 자소서 첨삭을 온라인으로 받으셨고 이를 통해 공기업 인턴에 서류 합격에 성공하셨죠. 인터뷰 당시에는 서류만 합격하셨지만, 송미진 고수님에게 면접도 도움을 받아 최종 합격에도 성공하셨답니다.


송OO님의 최종 합격 문자


본 콘텐츠는 2019 5월 28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송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소서 문항에 대한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송OO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자소서 컨설팅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취준생이에요.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기 위해 인턴을 준비하고 있었죠. 하지만 혼자 자소서를 써가면서 어떤 부분이 틀린 지 잘 모르겠고 한계를 느끼게 되었어요. 자소서 첨삭으로 도움을 받고 싶었죠.


Q. 이전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작년부터 일을 했어요. 책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여러 기업에 지원을 했었어요. 서류 합격을 한 업체도 있었지만, 실패한 경험도 더러 있었죠.


Q. 송미진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인을 소개하시면서 보내주신 글이 인상적이었어요. 제가 가고 싶어 하는 공기업에 대해서도 충분한 정보를 주실 수 있는 분이라고 판단을 했어요.


Q. 지원을 하고 싶었던 기업 분야가 있었나요?


이번에 컨설팅을 받으면서 NGO 단체 분야에 관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인턴 프로그램이었죠. 이외에도 공기업과 관련된 자소서를 많이 작성해 보았습니다.


송OO님이 지원한 공기업 인턴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Q. 자소서 컨설팅을 받고 난 후에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송미진 고수님은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접근법을 알려주셨어요. 이전에는 내 경험을 문항에 적용을 시키지 못해서 스펙이나 경력을 활용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컨설팅을 받고 나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문항에 대해 경험을 녹여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읽었을 때 글이 깔끔해지기도 했어요.


Q. 자소서 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제가 자소서를 작성하기 전에 고수님께서 가이드를 보내주셨어요. 자소서 항목, 지원 공고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가이드였죠. 이를 바탕으로 초안을 작성하여 고수님에게 보내드리면 고수님께서 첨삭을 해드리고 파일을 다시 보내주셨도. 이 파일을 바탕으로 자소서 첨삭을 통화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송미진 고수님에 대한 송OO님의 숨고 후기


Q. 송미진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컨설팅 기간 내내 답장 속도가 빨라서 좋았어요. 가이드부터가 무척 꼼꼼하였고 자소서 첨삭도 정밀하게 진행이 되었죠. 또한 컨설팅이 끝나고 나서도 피드백을 해주시고 마음도 잘 맞아 면접 컨설팅도 요청을 드렸어요. 덕분에 인턴직에 최종 합격하게 되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송미진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합리적인 에어컨 설치 기사 만나 이전 설치 한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