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06. 2019

톰슨에듀 학원 대표가 숨고를 만나다

[톰슨에듀 학원 대표 강사 지현욱


직장생활을 하면서 개인의 일상을 보내는 일은 여간 쉽지 않습니다. 평일을 직장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퇴근 후 지친 몸으로 취미를 즐기기에도, 집안일을 하기에도 여력이 부족하죠. 결국 직장인은 여가시간에도 효율성을 따지는 성향을 띠게 됩니다.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경제적으로 사용하고 효용성을 가질 수 있는지 고민하게 되죠.


이러한 이유로 선택과 실행의 순간에 있어서 시간적으로 발생하는 애로사항은 커다란 스트레스로 돌아옵니다.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고민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조력자가 필요하죠. 이 신뢰 있는 조력자를 짧은 시간 안에 만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답니다.


숨고는 외국계 회사와 국민체육공단에서 근무를 하시다 영어 교육 학원을 설립하여 7년째 대표직을 맡고 있는 지현욱 대표님에게 숨고 이용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숨고를 통해 피아노 레슨, 성악 레슨, 에어컨 청소, 거주 청소, 샷시 설치를 요청하신 열성 이용자이시죠. 대표님께서는 숨고를 통해 효율적으로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며 만족을 하셨답니다.


톰슨에듀 학원의 지현욱 대표


효율적으로 사람이나 업체를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 톰슨에듀 학원과 지현욱 대표


안녕하세요, 저는 톰슨에듀라는 학원에서 대표 강사를 맡고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 외국계 회사를 다니다 국민체육공단에서 기금 운용 전문 위원회에서 일을 했었어요. 그리고 2012년 톰슨에듀 학원을 창업했죠.


톰슨에듀 학원은 코트라, 무역 협회 대비 전문 학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원에서만 코트라 합격생이 60% 이상 나오고 있죠. 경제 논술과 영어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공기업마다 특성이 상이한데 저희 학원에는 코트라와 무역에만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덕분에 학생들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 리서치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숨고'


처음에는 지인의 추천으로 숨고를 이용 했었어요. 처음에 성악 레슨을 받기 위해서 이용을 하다가 고수를 만나는 시스템이 편리하여 다른 서비스의 전문가를 찾을 때에도 숨고를 이용해서 만나게 되었죠.


집안일을 하려고 하면 업체를 조사하기 위한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일일이 업체의 번호를 찾아 전화를 해야 하고 업체에서 전화를 받는 입장이다 보니 친절하지가 않았죠. 하지만 숨고에서 요청을 하면 업체 쪽에서 직접 견적서를 보내주세요. 다양한 업체에서 견적서를 보내주니 가격도 적정하게 책정이 되고 친절한 업체를 만날 수 있었죠.


사실 업체에 직접 전화를 해서 가격을 먼저 물어보면 이야기를 해주시기 꺼려 하시는 업체분들이 많으시답니다. 숨고는 가격을 먼저 공개해야지 고객과 업체의 접점이 생기니깐 상대적으로 투명한 거래가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 지현욱 대표가 이용한 숨고의 서비스


지현욱 대표는 숨고에서 5개의 서비스를 이용했다.


처음에는 성악 레슨을 받기 위해 수강을 했어요. 이후에는 피아노 레슨도 수강을 하였고, 집안 청소를 위한 거주 청소 업체, 학원 에어컨 청소를 위한 에어컨 청소 업체, 최근에는 샷시 이중 창문을 설치했죠.


피아노와 성악은 예전부터 관심이 있던 분야였어요. 하지만 막상 전문가에게 수업을 들을 생각을 하고 있진 않았죠. 피아노 레슨은 지금까지도 수강을 하고 있어요. 1년 가까이 수업을 들었죠. 성악은 한 4개월 정도 수업을 받았고, 지금은 쉬고 있답니다. 두 레슨 모두 헬스장과 다르게 과외 선생님을 직접 방문을 해주는 과외여서 꾸준히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가격도 개별적으로 학원을 다니는 것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만족했어요.


에어컨 청소는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청소를 할 수 있었어요. 오신 분들도 친절하고 시간 약속도 잘 지켰다. 샷시 설치는 큰 공사라 다른 업체에 전화도 먼저 걸어봤어요. 하지만 숨고에서 가장 적정한 가격을 찾을 수 있었죠. 




| 일상에 나타난 작지 않은 변화


숨고를 통해 선생님이나 작업이 필요할 때 빠르고 손쉽게, 투명하게, 효율적으로 사람을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 변화가 일상에 있어서 작은 변화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제 친구들에게도 숨고를 추천을 하고 있어요.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숨고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숨고에서 내게 필요한 서비스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NBT(캐시슬라이드) CTO가 숨고를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