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신혼부부의 도배 인테리어 시공기

신혼집은 보통 매입으로 입주를 하게 되는 경우보다 전세, 월세로 입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시 집주인에 눈치를 보게 되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거주자의 취향이 중요하기 때문에 집안 분위기의 중심이 되는 도배 인테리어부터 스스로 시공을 해야 합니다.


신혼부부에게 인테리어는 큰 벽으로 느껴진답니다. 실용적이면서도, 경제적이면서도, 누구나 신혼집의 화사하거나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합리적인 도배 디자인 선정은 혼자서 선택을 하기 어렵답니다.


숨고에서 도배 시공을 요청하여 신혼집 도배 인테리어를 완성한 권소영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권소영님은 도배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자체를 처음 시도하는 초심자였습니다. 따라서 비용과 디자인 등 여러 정보를 먼저 습득하길 원하셨고 숨고에서 다른 고수분들의 견적서를 받으며 선택의 폭을 좁혀나갔습니다.

도배 시공을 완성한 권소영님의 집 인테리어
본 콘텐츠는 2019년 1월 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권소영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인테리어를 추천해주시고 A/S도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 신혼부부가 도배 인테리어 업체를 찾는 방법

#숨고후기 #신혼도배 #신혼집도배 #신혼집인테리어 #신혼집 #신혼집벽지

권소영님이 2019년 1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건축 관련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는 권소영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결혼을 하면서 전셋집에 들어와 살게 되었는데, 인테리어 자체가 처음이라 여기저기 정보를 구했어요.


찾아보던 와중에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견적서를 먼저 받을 수 있다는 숨고라는 기업을 알게 되었어요. 저처럼 정확한 비용,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는 사람에게는 상담을 받고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죠.


하지만 다른 고수들에게도 정확한 견적을 받기가 어려웠어요. 그런데 김태일 고수는 정확한 비용을 제시하셔서 여러 상담을 요청하게 되었죠.


고수님은 방문을 해주셔서 시트지나 도배를 직접 보여주시면서 상담을 해주셨어요. 실제 시공 후 보이는 인테리어와 책이나 화면으로 보이는 디자인과 차이가 있음을 강조하셨죠.


도배 시공을 완성한 권소영님의 집 인테리어

| 꼼꼼한 조언을 해주는 김태일 고수

#화이트도배 #화이트벽지 #도배시공 #벽지시공


저희는 집 전체와 천정 도배까지 요청을 드렸어요. 색상을 결정할 때 세련되어 보이는 화이트 색상을 결정하려고 했죠. 하지만 고수님은 일반 화이트는 때가 타서 유지가 어려울 수 있다며 펄 디자인이 들어가 있는 벽지를 추천해주셨답니다. 펄 디자인 유무에 따른 차이점도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시공 당일에는 2~3 명의 직원분들이 오셔서 시공해주셨어요. 입주청소와 도배 시공 일자 겹쳐서 현장에 이물질도 많고 시공이 불편했을 텐데도 무리없이 진행하셨죠. 전체적인 화이트 벽지에 부분적으로 어두운 포인트 벽지를 배치하여 감각있는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시공이 끝난 뒤 꼼꼼히 확인을 했어요. 고수님은 기술적인 실력도 뛰어나신 분이었어요. 마감 처리도 깔끔하게 해주셨답니다. 

김태일 고수님에 대한 권소영님의 숨고 후기

고수님은 부부가 같이 오셔서 시공을 해주세요. 아무래도 외부인을 집에 들여야 해서 왠지 모를 걱정이 있었는데, 부부가 오셔서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니 신뢰가 갔죠. 뒤처리도 워낙 깔끔해주셨어요. 이후 시공에 문제가 있으면 비용 추가 없이 A/S를 해주신다고 했죠.


실제로 리뷰를 작성한 시점도 시공을 한지 4~5개월이 지난 후였어요. 제 실수로 도배가 조금 찢어져서 고수님에게 연락을 드렸죠. 정말로 다른 비용 없이 보수를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작성을 했답니다.


| 인테리어는 A/S까지


신뢰 있는 분에게 인테리어를 맡겼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테리어가 익숙지 않아 헤매던 저에게 다양한 디자인을 추천해주시고 또 결과도 예쁘게 나와서 감사했답니다.


숨고 김태일 고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도배 시공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용달 이사로 1시간만에 이사에 성공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