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레슨을 통해 글쓰기 습관을 만든 대학생

본인의 직무나 전공과는 무관하게 글쓰기를 해야되는 상황은 매번 찾아옵니다.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문서상으로 제출해야할 때, 가족이나 지인에게 장문의 편지를 작성할 때, 모두 기본적인 글쓰기 실력이 필요한 때이입니다. 하지만 글쓰기가 숙련이 되지않아 시작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답니다.


숨고에서 글쓰기 레슨을 요청하여 두달동안 수업을 들으신 박서진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서진님은 사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입니다. 전공과는 무관하게 본인의 생각을 글로써 작성을 하고 싶었고 수업을 들어서 기본을 다지고 싶어하셨어요. 그는 방학 2개월 동안 김민아 고수님의 수업을 들으며 본인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구축했습니다.

김민아 고수의 글쓰기 레슨                                
본 콘텐츠는 2019년 6월 4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박서진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었어요


| 제 이야기를 글로써 담고 싶었어요

#숨고후기 #숨고글쓰기 #글쓰기레슨 #대학글쓰기 #피드백

박서진님이 2019년 6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사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저는 수업을 들으며 과제로 보고서 등의 글을 작성했었어요. 하지만 문제나 주제에 대한 글을 쓰기에 제 생각을 글로써 작성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특별한 목적으로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단지 제 이야기를 담고 싶었죠.


이전에는 글쓰기를 따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우연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숨고가 추천 앱으로 노출이 되었고 이를 통해 글쓰기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죠.


숨고를 통해 여러 고수님에게 연락을 받았어요. 다양한 약력도 참고하였지만, 김민아 고수님은 수업에 대한 방향성을 강조를 잘 해주셨어요. 제가 듣고자 하는 수업과 일치하다는 생각이 들어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양을 채우는 글쓰기가 아닌, 완성을 위한 글쓰기

#글쓰기수업 #글쓰기강의 #글쓰기첨삭 #글쓰기피드백


저는 2개월동안 수업을 들었어요. 1주일 1회 2시간 수업이었죠. 수업은 수강생마다 아마 다르게 진행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책을 읽고 그 내용은 간결하게 요약을 하고 리뷰하는 수업이었죠. 그 다음 주에는 그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쓰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이렇게 매주 1개의 글을 써서 총 8개의 글을 작성했어요.


수업을 듣고나서 글쓰기 행위 자체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전에 대학교에서 작성하던 글쓰기는 사실 빠르게 양을 채우는 데 급급했어요. 끝내야하는 과제처럼 느껴졌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은 글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시간을 많이 투자하게 되었어요. 글을 쓰면서도 여러 방법으로 작성을 하려고 말이죠.

김민아 고수님에 대한 박서진님의 숨고 후기

고수님의 수업을 듣고 제 생각을 정리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물론 공개하는 글은 아니지만 지금도 제 글을 따로 작성을 하고 있답니다. 글쓰기 습관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이죠.


| 수강생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제공해주시는 김민아 고수

#글쓰기과외 #소설쓰기수업 #수필쓰기수업 #에세이쓰기 #취미글쓰기 #서평쓰기


고수님은 어떤 글을 쓰는 수강생이라해도 커버를 해주실 수 있는 분입니다. 수필, 에세이, 서평 등 모든 장르의 글에 피드백을 꼼꼼하게 해줄 수 있는 분이죠. 저는 학교로 돌아가면서 수업을 그만 듣게 되었어요. 나중에도 여력이 되면 미처 마치지 못한 수업을 다시 듣고 싶답니다. 꼼꼼하고 좋은 수업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숨고 김민아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글쓰기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신혼부부의 도배 인테리어 시공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