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숨고로 전화 영어 회화 선생님을 만났어요

어린 시절 영어권 국가에 거주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비교적 수월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언어 학습 능력이 뛰어나 오랜 기간을 거주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외국어 실력이 뒷받침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언어는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들수록 실력이 감퇴되기 때문에 꾸준히 언어를 연습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자유롭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있지 않아요. 학원을 다니기에는 딱딱한 환경과 비용이 부담스러워 자연스러운 언어를 구사하기가 쉽지 않죠. 가볍게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숨고에서 전화 영어 회화를 요청하여 김단비 고수를 만난 김예나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예나님은 유년시절 해외 경험이 있었지만, 영어를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들어 실력이 떨어질까 걱정이었습니다. 다시 영어권 국가로 나갈 계획이 있었죠. 김예나님은 자연스러운 어휘를 배우고 싶어 같은 또래의 선생님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김단비 고수의 화상통화/전화통화 영어 회화
본 콘텐츠는 2019년 8월 14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예나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영어를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다

#숨고후기 #화상영어 #전화영어 #영어과외 #화상영어과외

안녕하세요, 대학교에 재학중인 김예나라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 적 해외에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영어를 능숙하게 활용했어요. 하지만 점차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줄어들면서 스스로 실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는 다시 영어권 국가로 나갈 의사가 있기에 자연스럽게 실력을 되찾고 싶었죠.


하지만 시험이나 성적을 목표로 하는 수업을 원치 않았고, 부담이 없이 시작하고 싶었어요. 화상 영어를 들어봐야겠다 생각을 했고 숨고를 통해 고수님을 찾아봤죠.


다양한 고수님에게 연락을 받았어요. 마음에 드는 고수가 꽤 남았지만, 저는 제 또래의 고수님을 만나고 싶었어요. 비즈니스나 목적성이 있는 영어가 아닌 일상회화를 배우고 싶었거든요.


김단비 고수님은 제 또래의 성별도 같았고 편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회화는 제스처나 비언어적 표현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화상 과외를 듣되, 사정이 개의치 않을 적에는 전화로만 진행을 했답니다.


| 친구 같은 선생님

#일상영어 #일상회화 #영국전화영어 #매일전화영어

고수님은 처음에 1시간 단위의 수업을 명시해주셨어요. 하지만 저는 오랜 시간 동안 수업을 듣는 것보다 짧은 시간 많이 회화를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30분 수업으로 1주일 3회 수업을 받았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입이 트이고 말이 편안해지면 1시간으로 수업을 늘릴 생각이에요.

수업은 정해진 주제가 없이 일상적인 대화로 시작해요. 친구와 화상통화를 하듯이 편하게 이야기를 하죠. 아직은 제가 정적인 표현을 자주 쓰는데, 이를 쉽고 일상적인 단어로 고수님으 교정을 해주시죠. 이야기를 하다보면 현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 어휘, 속어들까지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배워나가고 있답니다.

김단비 고수님에 대한 김예나님의 숨고 후기

수업을 들은지 2주가 안되었지만 벌써 실력의 변화가 있어요. 언어를 안쓰다가 쓰니 확연히 빠르게 늘었죠. 이전에는 영어를 할 때 말을 해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주저하는 시간이 길었어요. 이제는 영어를 하는데 뜸도 안들이고 거부감도 전혀 없답니다. 수업동안에 메모를 해놓고 수업 전에 뭐 배웠는지 짚어가며 수업을 듣고 있답니다.

| 세심한 정리와 복습을 강조하는 김단비 고수


회화는 아무래도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수업을 마칠 때 수다로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그걸 정리해서 영어 표현을 보내주시죠.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고 세심하게 정리를 해서 보내주시는 김단비 고수님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답니다.


숨고 김단비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영어 과외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레슨을 통해 글쓰기 습관을 만든 대학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