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미술 회화 레슨

자기표현 시대에 살고 있는 여러분은 본연의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계시나요?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 겁니다. 자기표현의 장을 표방하던 SNS도 결국 본인의 모습을 꾸며내는데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만들었죠. 본인 내면의 모습을 표현할 공간이 없어 고민이신 분에게 타인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는 화폭의 세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글쓰기, 음악, 미술 등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미술은 그 어떠한 제한없이 본인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그려낼 수 있어요. 하지만 의외로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끼십니다. 남들보다 잘 못 그리니까요!


숨고에서 미술 회화 레슨을 요청하여 미술 유학의 꿈을 갖게된 구한결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구한결 요청자님은 어렸을 적 학원에서 배운 이후로는 미술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어요. 또한 취미로써 여러차례 그림을 그리려고 시도했지만, 언제나 미완작으로 남아야했죠. 고민을 하던 구한결님은 의지를 찾기위해 레슨을 듣게 되었고 김예지 고수님의 조언을 통해 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김예지 고수님의 작품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4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구한결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미술이지만, 유학이라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어요.


| 기초 부족으로 작품을 완성하지 못하다.

#숨고후기 #미술레슨 #미술회화레슨 #직장인미술 #직장인취미미술 #성인미술

구한결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카페에서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구한결이라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관심이 있던 미술을 취미로써 배우기위해 레슨을 찾게 되었어요. 


저는 어렸을 적 미술 학원을 다닌 경험 이외에는 미술을 배워보지 않았어요. 단지 학교를 다니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집에서 혼자 그렸던 게 전부였죠. 


하지만 개인적인 실패를 많이했어요. 미술을 그리려는 시도도 많이 했었고 장비도 구입을 했지만,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생각했던 그림이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번번이 그림을 그리다가 포기하여 결국 완성된 작품이 없었답니다.


숨고를 접하게 된건 우연이였어요. 지인이 영어 고수로 가입을 해서 프로필을 찾아보려 어플을 설치했었죠. 이후에 미술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니 숨고가 떠올랐어요. 그래서 요청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여러 고수님들에게 연락이 왔어요. 예지 고수님의 포트폴리에는 개성도 강하고 배우고 싶던 유화 작업 사진들이 있었어요. 작품의 매력에 끌려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취미로 시작한 미술로 갖게된 새로운 꿈

#유화수채화클래스 #수채화 #취미유화 #유화수업 #유화클래스 #유화과외 #유화원데이클래스


저는 고수님에게 주 1회 2시간 수업을 들었어요. 고수님은 학생을 직접 만나기전까지 커리큘럼을 짜오시지 않아요. 저와 처음 만났을 때 제가 수업을 듣는 이유를 들어보시고 방향을 논의하신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면 자연스레 선생님의 그림체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초를 탄탄히 가르치십니다.

김예지 고수님의 미술 회화 레슨

수업시간에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양한 방식의 미술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유화를 배워보고 싶었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제가 판단해서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김예지 고수님에 대한 구한결님의 숨고 후기

김예지 고수님의 수업은 옥탑방 작업실에서 진행이 되요. 옥탑방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당황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에 매료되었죠. 학원과 같이 경직된 분위기가 아니라서 더욱 좋았답니다.


앞으로 1년은 더 수업을 들을 계획이에요. 처음에는 취미로만 미술을 배우려고 접근했다면 나중에는 외국으로 미술을 배워서 유학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고수님이 유학 컨설팅도 하실 수 있는 분이고, 외국에서 미술을 배워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서 더욱 의지할 수 있답니다.


제가 일을 하고 있어 시간이 들쑥날쑥한데도 잘 맞춰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수업 말고도 고수님의 SNS에서 업로드 되는 그림들을 잘 보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숨고 김예지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미술 회화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로 전화 영어 회화 선생님을 만났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