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결혼식 축가를 불러주기 위해 받게 된 보컬 레슨

지인에게 축가 요청을 받으면 실력과 무관하게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프로가 아니기에 현장에서 긴장을 안 할 수가 없어요. 같은 이유로 보컬 수업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보통 보컬 학원에서는 기본 발성부터 천천히 배워나가지만, 축가를 목표로 한 수강생들은 완전하게 한 곡을 부르기 위해 수업을 듣는답니다.


숨고에서 보컬 레슨을 요청하여 축가 연습을 마친 윤서희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윤서희님은 친구 결혼식에 남자친구와 듀엣 축가를 요청받았습니다. 하지만 축가를 요청받긴 처음이어서 레슨을 받기로 결심했죠. 윤서희님과 남자친구는 축가로 부르기 위한 곡을 정해 이현규 고수님에게 2달간 코칭을 받기 시작했답니다.

이현규 고수님의 보컬 레슨
본 콘텐츠는 2019년 6월 12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윤서희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학생들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고수님이었어요.


| 처음으로 부르게 된 축가, 걱정이 앞선다면?

#숨고후기 #숨고보컬레슨 #축가연습 #보컬강사 #보컬과외

윤서희님이 2019년 6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매장에서 매니저 업무를 하고 있는 윤서희라고 합니다. 최근 결혼하게 된 친구에게 남자친구와 듀엣 축가 요청을 받게 되었어요. 

저와 남자친구는 취미로 듀엣 노래를 종종 부르곤 했었죠. 하지만 축가는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본격적으로 배워보자는 마음에 보컬 레슨을 알아보게 되었죠.

숨고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저는 일을 하는 시간이 길다 보니 제시간에 맞춰서 무언가를 진행하는 사람을 찾고 있었어요. 그 점이 저와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다른 후기글과 선생님이 올린 유튜브 영상을 다 찾아봤어요. 다른 분들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게 없었는데, 이현규 고수님은 전체적으로 사람이 좋다는 평이 많았어요.

어느 정도 경력이 있으면 실력은 비슷할 테니 좋은 사람에게 받자는 마음으로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요청곡에 맞춰진 전담 수업

#보컬수업 #발성수업 #보컬선생님 #축가레슨

지금은 수업을 들은 지 두 달째 되고 있어요. 남자친구가 원래 노래 쪽에 관심이 많다 보니 축가 일정이 끝나고도 계속 수업을 듣는다고 하였죠. 저는 주 1회 수업을 듣고, 남자친구는 주 2회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저희는 축가로 정은지와 서인국이 함께 부른 'All For You'라는 노래를 선정했답니다. 고수님은 처음에 기본적인 호흡과 발성을 잡아주시고 원하는 곡에 맞춰서 교육을 해주세요. 만약 저희가 전문성을 목표로 했다면 기본 수업을 긴 호흡으로 해주셨을 것 같아요. 고수님은 수강생의 목적에 따라 수업 커리큘럼을 구성하신답니다.


이현규 고수님에 대한 윤서희님의 숨고 후기

저는 남들 앞에 노래를 불러보지 않아서 실력이 늘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남자친구 노래를 들어봤을 때 확실한 변화가 있었어요. 저와 남자친구도 조금 목적이 달라 수업이 다르게 진행돼요. 남자친구는 전문적으로 배우길 원하고 있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처럼 사람이 참 좋으세요. 남자친구랑 수다도 많이 떨고 죽이 잘 맞죠. 제가 보컬 관련 용어를 이해하지 못할 때 알아들을 때까지 비유해주시며 알려주세요. 짜증도, 화도 거의 없으신 고수님이랍니다.


|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는 이현규 고수


소심하거나 내성적인 분, 자신감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선생님 수업과 적합할 것 같아요. 고수님은 학생들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시고 뭘 배워야 하는지 알려주시죠. 선생님이 유튜브를 하고 계신데, 나중에 일반인 학생으로 영상에 올라가는 것이 목표랍니다. 


숨고 유현규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보컬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미술 회화 레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