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실무자료로 배운 엑셀 비주얼 베이직 단기 레슨

VBA(Visual Basic)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비주얼 베이직을 활용하면 엑셀, 워드 내에서 코드를 심어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답니다. 비주얼 베이직은 다른 코딩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는 비전공자들도 많이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숨고에서 컴퓨터 활용 레슨을 요청하여 엑셀 비주얼 베이직 수업을 들은 조경현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조경현님은 통신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에 엑셀을 활용할 일이 많아졌고 효율을 위해서 비주얼 베이직을 배우기로 결심했죠. 그렇게 현직으로 비주얼 베이직을 활용하는 임익주 고수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임익주 고수의 비주얼 베이직 레슨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2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조경현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비주얼 베이직 수업이었어요.


| 엑셀의 효율을 높여주는 비주얼 베이직

#숨고후기 #엑셀비주얼베이직 #비주얼베이직배우기 #비주얼베이직레슨 #비주얼베이직과외


조경현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통신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조경현이라고 합니다. 업무를 배워가면서 엑셀을 주로 사용하였지만, 비주얼 베이직이 영 익숙지 않아 수업을 원했어요.


직장을 다니는지라 학원의 커리큘럼은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빠른 시간 안에 습득을 해서 실무에 활용을 하고 싶었죠. 그래서 일대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숨고를 찾게 되었어요.


숨고는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되었어요. UI도 깔끔하게 되어있어 편했고 가까운 지역의 고수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임익주 고수님은 제가 원했던 수업 방식을 제공해주시는 분이었어요. 업무 자료를 활용해서 수업을 들으며 단기간에 집중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단기간 집중 레슨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하다.

#비주얼베이직강의 #엑셀강의 #엑셀수업


임익주 고수님과는 1주일에 2~3번, 3시간씩 수업을 했어요. 단기간에 강도를 높게 수업을 받을 수 있었죠. 엑셀은 실무와 비주얼 베이직의 응용력이 필요했어요. 저는 기본적인 코딩 지식이 있어 직접 설계를 할 수 있었죠.


임익주 고수의 비주얼 베이직 레슨

엑셀을 할 때는 많은 데이터를 매주 일괄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해요. 이는 비주얼 베이직의 코딩으로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답니다. 고수님은 실무로 엑셀을 다루시는 현역이셨고 수업 역시 실무 중심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덕분에 한 달 반 만에 목표로 했던 비주얼 베이직 진도를 모두 나갈 수 있었죠.

임익주 고수의 비주얼 베이직 레슨

수업을 통해 엑셀에 대한 부담감은 확실히 사라진 것 같아요. 제가 진행하고 있는 실무자료와 고수님이 준비해주시는 예제를 활용하여 하루하루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임익주 고수님에 대한 조경현님의 숨고 후기

고수님은 방대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시는데, 각 분야의 체계가 잘 잡혀있어요. 그래서 제가 필요한 기능에 대한 조언을 받고 새로운 기능도 추천받을 수 있었죠. 원래 목표로 했던 수업을 마쳤어요. 하지만 욕심이 생겨 실무 엑셀과 프로그래밍 수업을 연장으로 요청했답니다.


| 실무와 밀접한 엑셀 비주얼 베이직 수업


고수님은 실무와 밀접한 내용의 수업을 진행하세요. 또한 학생의 레벨에 따라 차근차근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인도해주시는 고수님이랍니다.


숨고 임익주 고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컴퓨터 활용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에서 찾은 부분 도배 시공 전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