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초보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디제잉 배우기

디제잉은 장비와 프로그램, 음향기기가 구매해야 해서 초보자들이 배우기에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입니다. 장비를 접할 기회도 적어 관심을 갖기도 어렵죠. 하지만 디제잉 레슨을 배우게 되면 스튜디오를 통해 장비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수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디제잉을 시작해볼 수 있답니다.


숨고에서 디제잉 레슨을 요청하여 디제이의 꿈을 꾸게 된 김성진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성진님은 평소에 클럽을 자주 다니셨습니다. 자연스레 무대의 주인공인 디제이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모습에 반했죠. 김성진님은 경력이 있는 디제이에게 레슨을 받기 원하셨고 클럽가 행사 경력이 많은 문승현 고수님을 만나게 됐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6월 2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성진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디제잉이라는 버킷리스트를 경험하게 해주셨어요.


| 클럽 분위기를 만드는 디제이라는 직업

#숨고후기 #디제잉배우기 #디제잉레슨 #디제이 #DJ

김성진님이 2019년 6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클럽을 좋아하는 20대 김성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클럽을 다니면서 무대 위에 있는 디제이를 많이 접하게 되었어요. 무대 위에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고 디제이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꼈죠.


처음에는 막막하게 디제잉 레슨을 검색하였어요. 그러다가 숨고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고 레슨까지 요청을 하게 되었죠.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한 뒤 어플로 고수들의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디제잉 레슨 고수님들에게 연락이 왔어요. 저는 무엇보다 클럽에서의 디제잉 경력을 최우선으로 봤어요. 문승현 고수님은 클럽, 페스티벌, 파티 등 다양한 경력을 지니신 실력자였죠. 그래서 상담을 받아보게 되었어요.


문승현 고수님은 제게 왜 레슨을 배우려는지 질문을 많이 하셨어요. 목표에 따라 필요한 수업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죠. 심지어 선생님의 스튜디오는 걸어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선택의 여지가 없었죠.




| 음악의 기초부터 시작하는 디제잉 레슨

#DJ배우기 #EQ #디제잉 #클럽DJ #클럽음악


문승현 고수님은 음악에 대한 이론부터 수업을 해주셨어요. 기초를 탄탄하게 알려주셨죠. 3주간의 이론 수업이 끝나니 디제잉 기계를 직접 다뤄볼 수 있었어요. 단순한 장비 사용법만 알려주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접해보고 음악에 대한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고수님은 숙제로 좋아하는 장르를 찾아야 한다며 노래 듣는 숙제도 내주셨어요.  한 장르에 치우치면 유행에 따라 디제잉을 해나갈 수 없다며 조언을 해주셨죠. 저도 흥미가 생겨 100곡이 넘은 곡의 리스트를 만들어왔어요. 


가장 좋았던 점은 고수님의 현장 이야기였어요. 어떠한 수업의 룰에 벗어나서 무대를 설 수 있는 경로, 무대의 요령들을 소개해주셨어요. 현실적으로 와닿는 도움을 받았죠. 디제잉 현장에 초대도 해주셨답니다.

문승현 고수님에 대한 김성진님의 숨고 후기

저는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수업을 듣기 전부터 서로 서먹할까 봐 걱정을 조금 했었어요. 고수님은 따로 밥도 사주시고 저를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해주셨죠. 덕분에 친근한 형에게 수업을 받는 것처럼 디제잉을 즐길 수 있었어요.


지금은 EQ라는 장비를 구매해서 음악과 음악을 연결해주는 믹싱을 배우고 있어요. 하루에 5시간씩 디제잉을 연습하며 실력을 빨리 늘리고 있답니다. 지금은 실제 공연을 목표로 수업을 듣고 있어요.


| 버킷리스트였던 디제잉의 꿈을 실현하다.


고수님 덕분에 스트레스 해소도 많이 되었어요. 저에게 디제이라는 새로운 꿈을 찾아주셨죠. 쉽게 접해보지 못하는 버킷리스트 같은 경험을 도와주셔서 감사했답니다.


숨고 문승현 고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디제잉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일반 나레이션부터 성우 되는 법까지, 나레이션 강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