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웹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수강

과거 포토샵은 전문 디자이너와 포토그래퍼의 전유물이었습니다. 포토샵이라는 툴은 다루기가 쉬운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진입장벽을 느껴 좌절하게 되죠.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포토샵을 개인 SNS, 혹은 콘텐츠 제작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면서 차차 대중성을 띠게 됩니다.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확대가 되었죠.


포토샵의 접근성이 높아지자 비전공자의 디자이너 진출 기회도 많아졌어요. 하지만 정확한 기본과 토대 없이는 괄목할만한 실력 향상을 이루기가 어려웠죠. 포토샵은 어디서 배워야 할까요?


숨고에서 포토샵 레슨을 요청한 윤빛나님은 비전공자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디자인에 재능은 있었지만, 업무를 하면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이는 기본기가 부족해 일을 할 때 헤매기 때문이죠. 그는 포토샵 실무를 현업으로 하고 계시는 임정빈 고수를 만나 포인트 레슨을 받기로 결심하죠.

임정빈 고수의 포토샵 레슨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25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윤빛나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어요.


| 웹 디자이너가 된 비전공자

#숨고후기 #포토샵배우기 #포토샵수강 #포토샵레슨 #웹디자인 #웹디자이너 #상세페이지제작

윤빛나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웹 디자인 직무로 이직을 하게 된 윤빛나라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디자인 일을 시작해서 학원을 다녔는데, 수업이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포토샵은 결국 개개인이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피드백을 받기가 쉽지 않았었죠. 그래서 일대일 과외를 찾게 되었답니다.


저는 이전에 애견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 제작을 만드는 일을 했어요. 학원을 병행하며 배워가면서 일을 했죠. 하지만 역시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 세련되게 디자인을 잡아주실 사람을 찾게 되었어요.


숨고는 이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던 회사였어요. 제가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제가 고수가 될 수 있으니까요. 뜨개질 고수로 도전할까 고민하기도 했었죠.


요청서를 작성하니 생각보다 많은 고수님에게 연락이 왔어요. 프로필을 보니 임정신 고수님의 포트폴리오가 가장 괜찮아 보였고, 전문성이 있어 보이셨어요. 또한 다른 사람들의 진심이 담긴 후기도 괜찮고 지역도 가까워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원데이 클래스로 디자인과 실무 감각까지

#원데이클래스 #포토샵클래스 #포토샵강의


임정빈 고수님의 수업은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이 되었어요. 고수님은 오차를 최대한 없애려는 꼼꼼하신 분이었죠. 실무적인 내용들도 알려주시고 디자인 폴더를 정리하는 방법도 알려주셨어요. 


수업은 고수님이 제시해주신 상세페이지를 따라 만들기로 진행이 되었어요. 또한 무료 글자 폰트나 PNG 파일 받는 루트도 알려주셨죠. 고수님은 실제 업무에서 사용할만한 꿀팁들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임정빈 고수의 포토샵 레슨

이전에는 자료를 만들라고 하면 체계 없이 애를 써가며 만들었었어요. 하지만 고수님의 수업은 다른 사람들의 상세페이지를 따라 만드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시켰죠. 집에서도 혼자 연습할 정도였어요. 그렇게 연습을 하니 시안을 만들 때 속도가 향상될 수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스스로 연습할 방법을 배운 것이 좋았어요.

임정빈 고수님에 대한 윤빛나님의 숨고 후기

고수님은 일러스트와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이에요. 한 번의 수업을 듣고 만족스러워서 추가 수업을 요청하였죠. 고수님이 좋아하시는 디자인은 스티브 잡스의 애플과 같은 세련됨이에요. 디자인 쪽으로 도움이 되고 안목도 기를 수 있는 좋은 수업이었답니다.


| 스스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 임정빈 고수


저는 신입으로 웹 디자이너 활동을 시작했어요. 그 시작을 함께 해주시면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수님 덕분에 앞으로는 스스로 실력을 쌓을 수 있게 방향을 잡을 수 있었어답니다.


숨고 임정빈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포토샵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원데이 클래스로 캘리그라피 배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