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명함 디자인을 세련되게, 캘리그라피 디자인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손으로 그린 아름다운 문자라는 뜻입니다. 아날로그적이고 유니크한 감성을 녹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써 로고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 등 상업적으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글자로만으로도 사람들에게 감정과 의미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숨고에서 캘리그라피 디자인을 요청하여 명함 로고를 제작한 김태훈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태훈님은 인테리어 경력을 쌓고 사업을 시작하였어요. 사업을 시작하면서 로고까지는 직접 제작하였지만, 상호명은 미적 감각을 살린 캘리그라피로 디자인을 원했어요. 그래서 포트폴리오가 출중한 정원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정원 고수님의 캘리그라피 디자인
본 콘텐츠는 2019년 8월 30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태훈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디자이너 협업이 처음이라 횡설수설 하던 저를 잘 이끌어주셨어요


| 사업의 시작을 위한 명함 디자인

#숨고후기 #캘리그라피디자인 #명함디자인 #로고디자인 #사업

김태훈님이 2019년 8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최근에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한 김태훈이라고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니 기술적인 측면 말고도 부수적인 내용을 많이 챙겨야 했어요. 명함 디자인도 그 중 하나였죠. 사업을 하다보면 명함은 필수니까요.


로고 디자인은 제가 직접 제작을 했어요. 하지만 상호명을 써야하는 파트에서 일반 컴퓨터 폰트가 너무 딱딱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흘림체를 찾다가 캘리그라피 디자인을 알게 되었어요.


디자인을 돈을 주고 맡기는 일이 처음이었어요. 숨고를 만나게 된 것도 우연이었죠. 원래는 저 같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전전하며 업체를 찾아야했지만, 숨고는 반대의 방식으로 고수에게 견적서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러 고수님들에게 견적을 받았지만, 저는 사업을 하는 입장이라 가격을 가장 고려할 수밖에 없었어요. 또한,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작품 사진을 볼 수 없으면 선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정원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정원 고수님의 캘리그라피 디자인

| 처음 도전하는 디자이너와의 협업

#디자이너협업 #디자인외주 #디자이너커뮤니케이션 #협업


고수님과 작업을 시작하니, 제가 디자이너와 대화할 방법을 몰라 한동안 횡설수설했습니다. 정리가 되지 않았어요. 고수님은 저보고 급하게 생각하지말라며 여유를 잡으라고 조언을 해주셨어요. 제가 설명을 못하는 부분은 재차 질문을 해주셔서 점검을 해주셨어요. 고수님 덕분에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었어요.


고수님은 약간 공부방 선생님과 같이 차분한 톤으로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러면서도 제가 전화를 요청드리면 5분을 넘기지 않고 전화를 주셨어요. 커뮤니케이션이 신속하게 되니 원하는 시안을 생각보다 빨리 받게 됐답니다. 


시안도 처음에는 5개를 신청드렸는데, 7개를 보내주시면서 제안을 해주셨어요. 사실 하나만 골라야 했는데, 2개가 너무 마음에 들어 요청을 드리니 흔쾌히 2작품을 보내주셨습니다. 

정원 고수님에 대한 김태훈님의 숨고 후기

직접 대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하고 원하는 디자인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 유독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하셨는데, 고수님은 가성비를 넘어서 디자인의 퀄리티도 책임 받을 수 있는 분이라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디자인 방향성을 리드해주시는 정원 고수


디자인 외주를 처음 맡기는 사람들은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릅니다. 다른 업체들은 홍보를 중시하고 자세한 내용을 잘 안알려주죠. 이 분은 저같이 모르는 내용을 캐치하고 설명해주시고 말씀을 되물어보면서 방향을 잡아주신답니다.


숨고 정원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캘리그라피 디자인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건축 설계 실무자에게 3D 모델링/캐드(CAD) 배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