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재무설계사를 만나 처음으로 시작한 재무 관리

스스로 재무관리  하고 계신가요? 일을 시작하고 연차는 쌓여가지만, 제대로 된 목돈 마련을 어려워 하는 사람이 많아요. 뚜렷한 계획이 없으면 사소한 지출이 잦아져 저축이 어려워지고 꼬박 받는 월급도 사라진답니다. 어떻게 하면 지출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원하는 금액을 모을 수 있을까요?


숨고에서 재무설계를 요청하여 재무관리를 시작한 유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유OO님은 5년차 간호사로 재직을 하고 있어요. 상경을 하고 일을 시작한지 오래되었지만, 아직 목돈을 모으지 못해 금전적인 계획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재무설계 장재규 고수님을 만나 월 2회 지속적인 재무상담을 받기 시작했답니다.

장재규 고수님의 재무 설계 서비스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7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유OO 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친근한 인상으로 진지하게 재무상담에 임해주셨어요


| 5년차 간호사의 재무관리 도전

#숨고후기 #숨고생활 #숨고리뷰 #재무설계사 #재무설계 #재무상담

유OO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재직한지 5년차되는 간호사입니다. 상경하고 일을 시작한지 오래 되었는데 아직까지 목돈을 만들지 못해서 금전적인 플랜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재무설계사를 찾게 되었어요.


이전에는 무료 재무설계를 몇번 받아본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무료라 그런지 한 번 상담하고 나서는 컨택이 잘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부분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숨고에서는 많은 고수님들이 연락을 해주셨어요. 저는 고수님들의 프로필과 후기를 보고 결정을 하려고 했어요. 특히 저와 또래인 고수님을 찾으면 너무 의견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장재규 고수님은 저와 비슷한 나이로 보였어요. 상담을 해보니 나이에 비해 점잖으시고 진지하게 임해주셨어요. 다른 고객 분들의 후기도 많이 참고했습니다.


| 꾸준한 연락으로 재무관리를 신경써주는 장재규 고수

#재무관리 #재무설계상담 #목돈마련 #목돈


고수님에게 재무설계를 받기 시작한지는 3개월 가량 되었어요. 월 2회정도로 지속적으로 만납니다. 제가 성격이 충동적이고 게으른 편인데, 고수님이 먼저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십니다. 1주일마다 제가 쓴 돈을 보여드리고 있어요. 

장재규 고수님의 재무 설계 서비스

물론 개선되는 부분이 많았지만, 어쩌다보니 변수가 많아서 현금을 많이 쓰게 되었어요. 이에 유동적으로 돈을 계획적으로 쓸 수 있도록 고수님이 방향을 잡아주시고 있어요. 


고수님은 제가 어떤 부분을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빠른 시일 내에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은 체계적으로 한 사람 한 사람 지극정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재규 고수님에 대한 유OO 님의 숨고 후기


선한 인상과 친근감있는 외모로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재무설계를 도와주신답니다. 하나하나 고개분들에게 진심을 다하는 분이에요.


| 서로에게 도움을 주다.


저도 고수님에게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데, 반대로 이렇게 고수님에 대한 인터뷰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숨고 장재규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재무 설계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성악 레슨을 통해 시작한 입시 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