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Feb 12. 2020

숨고생활) 집안일 하는 남자_30대 직장인의 숨고후기





30대 직장인 권태훈님은 결혼을 하면서 집안일을 시작했습니다.

미혼일 때는 집안일이라는 게 적당히 하면 되는 줄로만 알았는데요.

막상 직접 해보니까 시간도 노력도 많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내도 저와 마찬가지로 직장인입니다. 누구 하나가 가사일을 전담할 수 없죠. 두 사람이 처음으로 함께 사는 거니까 조율해야 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분명한 건 집안일은 '우리'의 일이라는 것이었어요."



숨고 도배고수 조원옥님의 시공후기



결혼을 준비하면서 권태훈님은 집 인테리어에 관한 일을 전담했습니다.

집을 구하는 것부터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태훈님이 알아보고 예산과 일정을 관리했습니다.

낡은 아파트를 신혼집답게 화사하게 꾸미고 싶어서 정말 부지런히 찾아보았죠!

도배장판, 페인트시공, 인테리어필름시공, 조명시공, 문짝 교체, 입주청소 등 챙길 것이 많았습니다.



"처음엔 아파트 상가의 인테리어집도 가보고 업체 검색도 많이 했습니다. 비용이 넉넉했다면 올수리 업체에 맡겼겠지만 합리적인 예산 관리가 필요했어요. 그러다 숨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숨고는 700가지 생활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김태훈님처럼 생활서비스가 필요한 요청자와 그 지역의 숨은고수를 연결해주고 있죠.

요청자가 서비스 요청서를 발송하면 여러 고수가 견적과 조건을 제안하고 요청자가 고수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태훈님은 내가 원하는 조건대로 고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무척 편리했다고 합니다.  

여러 곳을 옮겨다니지 않아도 한 곳에서 여러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고요.

숨고 어플은 사용법도 편리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동네 인테리어 가게보다 저렴한 것은 당연했고요. 고수님들의 서비스도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도배장판을 진행할 때에는 문제가 생겨서 고수님이 두세번 더 오셨어요. 고수님 문제가 아니라 상황 때문에 생긴 문제라서 안 오셔도 되는 거였는데 밤 늦은 시간에 오셔서 마무리를 해주셨죠. 정말 감사했습니다."


권태훈님은 가장 극적인 변화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꼽았습니다. 

아내분께서는 굳이 할 필요 있겠느냐고 처음엔 반대하셨지만 태훈님께서 밀어붙이셨다고 해요.

막상 시공이 끝나고나니 아내분의 마음에 쏙 들어서 태훈님의 어깨가 으쓱했답니다.

이창민 고수의 인테리어필름 시공과정



입주청소가 말끔히 끝나고 입주를 했을 때가 무척 기억에 남는다고 말씀하시는 권태훈님

둘만의 보금자리를 준비하느라 어려운 적도 많았지만 숨고 덕분에 무사히 끝내서 기뻤다고 하시는데요.

아기자기 아름다운 우리집에서는 청소도 빨래도 즐거운 일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과정에서 서로 시너지가 있어야 비로소 결혼이 의미가 있는 것 아닐까요? 사랑하는 아내가 행복한 것이 저의 가장 큰 행복입니다."




집안일을 돕지 않는 남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내 손에 맡겨두고 곁에서 돕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이니까요.

아내 역할과 남편 역할을 나누는 것은 어느새 고리타분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집안일 잘하는 트렌디한 남자 권태훈님처럼 신혼 생활을 즐겁게 바꿔보세요!

700가지 생활서비스 숨고, 고수가 오면 생활이 쉬워집니다!



권태훈님이 만난 숨은고수를 알아보세요!


숨고의 700가지 생활서비스 중 나에게 꼭 맞는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생활) 직장인을 위한 취미발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