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01. 2020

숨고생활)이직 준비 3년차 직장인 GSAT 과외후기



치열한 스펙 전쟁 끝에 입사한 회사, 그날의 기쁨은 아직도 생생하지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미래를 헤아리다보면 다시 둥지를 떠날 때가 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곤 합니다.



회사의 성과가 아니라 나의 성장을 위해 일하는 삶, 모든 직장인의 꿈이 아닐까요?




취업 준비보다 더 어려운 이직 준비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3년차 직장인 이O은님 역시 고민 끝에 이직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적성에도 잘 맞고 일에서 재미도 느끼지만, 산업군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었는데요.

취준생일 때는 직무만 생각하고, 산업군에 대해서는 크게 고민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직에서만큼은 특히 산업군을 중심으로 이직 전략을 세웠다고 합니다.  


"GSAT 인적성 공부를 한다고 하면, 주변에서는 근무조건 때문에 이직하나보다 하겠지만 사실 그런 이유 때문만은 아니에요. 지금 근무하는 회사의 처우도 만족스러웠지만, 제가 좀 더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더 컸습니다."


재직 중에 이직을 준비하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O은님은 부족한 파트 위주로 빠르게 정리하고 싶어서 숨고를 통해 GSAT 조한진 고수를 만나 1:1 레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조한진 고수가 GSAT 강의 중인 모습




언제 어디서든 숨은고수와 함께


처음 GSAT를 준비할 때에는 이O은님도 인적성 인강을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인강은 현업에 치여 놓치는 일도 생기고, 모르는 것이 생겼을 때 해결하기도 어려웠습니다.

GSAT 학원도 알아봤지만, 동선이나 시간이 맞추기가 쉽지 않고, 수강생 진도도 제각각이라서 고민 끝에 GSAT 과외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숨고의 GSAT 조한진 고수님은 수강생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해 주시는데요. 

GSAT 과외 시간 이후에도 언제든 질문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도 조한진 고수님의 강점입니다.

이O은님도 이러한 점 때문에 숨고의 다양한 고수들 중에 조한진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류 발표 후에 시간이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쉬운 부분은 스킵하고 제가 모르는 부분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또 GSAT는 연습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한데, 추가로 공부할 자료도 많이 챙겨주셔서 반복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장소랑 시간을 저한테 최대한 맞춰주셔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고수님께서 언제든 질문 생기면 카톡하라고 하셨는데, 정말 늦은 밤에도 귀찮아 하지 않고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O은님과 여러 수강생들의 GSAT 후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이직을 통해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찾고 싶다는 이O은님

세상에 완벽한 회사는 없다지만 나에게 좀 더 잘 맞는 곳을 찾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예전에는 회사에서 충성심을 강조했잖아요. 공채로 입사해서 퇴직까지 하던 세상하고는 많이 달라졌죠. 회사원은 어쩔 수 없이 회사에서 시간을 많이 보낼 수밖에 없지만, 그 안에서 제가 의미있다고 생각하는 일, 성장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보다 내 자신의 행복이 더욱 중요하다는 이O은님!

더 멋진 내일을 만들어 갈 이O은님을 숨고가 응원하겠습니다.



▼ GSAT 고수 조한진님을 만나보세요▼



▼ 지금 나에게 딱 맞는 GSAT 고수를 찾아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생활) 견생 처음 반려견 스냅에 도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