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07. 2020

숨고생활)배너 디자인으로 스마트 스토어 리뉴얼 대성공


스마트 스토어와 인터넷 쇼핑몰들이 많아지는 만큼 홈페이지 브랜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딩을 위해서는 판매하는 상품과 브랜드 가치관이 잘 녹아있도록 홈페이지를 꾸며야 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배너 디자인이 간판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너 디자인이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승식님이 업무 하는 모습


해외 직구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이승식님!


최근 스마트 스토어 리뉴얼을 위해 판매하는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새로운 배너 디자인이 필요하셨다고 합니다.

평상시에도 숨고를 애용하셨기 때문에 이번에도 숨고의 고수님을 믿고 배너 디자인을 의뢰해주셨는데요.


숨고를 통해 배너 제작을 하고, 성공적으로 홈페이지 리뉴얼하신 이승식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가전제품과 명품의류를 조화롭게 보여줄 수 있는 배너 디자인이 필요했어요.


이승식님이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 물류센터


2018년에 처음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했을 때는 LA에서 가전제품 해외직구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올해 밀라노에서 명품 의류 해외직구까지 하게 되면서 사업을 확장했거든요. 


가전제품에 추가로 명품의류까지 취급하다 보니까 홈페이지 개편이 필요했어요. 

스마트 스토어에 딱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게 메인배너잖아요. 

매인배너가 스마트 스토어의 간판인 만큼 배너 디자인이 브랜딩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배너 디자인 고수님이 진행한 배너 작업 과정 스크린샷


그런데 가전제품과 명품의류 이 두 개의 조합이 어색하지 않게 표현될 수 있는 배너 디자인을 하는 것이 저에겐 큰 고민이었어요. 

숨고를 통해 여러 명의 배너 디자인 고수님들로부터 견적서를 받았고, 2-3명의 고수님과 채팅을 한 후, 최종적으로 숨고를 통해 배너 디자인 고수님께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빠른 제작 속도, 배너 디자인 이해도, 디자인 센스를 갖춘 배너 디자인 고수!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최종 결과물


숨고 배너 디자인 고수님께 의뢰하기로 한 이유는 고수님이 스마트 스토어 배너 제작 경험이 있다는 거였어요.

배너 디자인 고수님께서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셨는데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셨더라고요.

믿음이 더욱 갔죠. 


그리고 오프라인 미팅을 요청했고, 오프라인 미팅을 할 때 제가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 등을 들으시더니 빨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최종 결과물


1차 배너 디자인 결과물을 받는 데까지는 3일 정도 걸렸어요. 

LA에서 해외직구 하는 가전제품은 푸른색 이미지밀라노에서 해외직구 하는 명품의류는 골드 이미지를 갖고 가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짧은 시간임에도 정말 잘 반영해주셨어요. 

자칫하면 가전제품과 명품의류가 서로 따로 놀 수도 있는 결과물이었는데, 여기서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센스를 확인했죠. 


디테일한 문구 부분만 추가 수정을 요청드렸고, 1주일만에 최종 배너 디자인 결과물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제가 구체적인 디렉션을 드리려고 노력한 부분도 있지만, 한 번 디렉션을 구체적으로 드렸더니 바 이해하시고 한 번에 제작해주시더라고요. 


▼ 숨고의 센스있는 배너 디자인 고수님들을 만나보세요 


가전제품과 명품의류가 조화를 이루는 저만의 스마트 스토어를 완성했습니다.

숨고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배너 디자인 덕분에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스마트 스토어 페이지를 리뉴얼했어요.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상세페이지 최종 결과물


메인 배너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배너 디자인 고수님께 상세페이지도 추가로 3개 정도 요청했어요.

역시나 빠르게 만족스러운 상세페이지 제작을 해 주셨죠. 

지금 스마트 스토어에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숨고를 통한 배너 디자인 고수님의 결과물 만족도요?

저는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 지금 나에게 딱 맞는 배너 디자인 고수를 찾아드려요 ▼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생활)이직 준비 3년차 직장인 GSAT 과외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