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27. 2020

소형이삿짐 포장부터 원룸이사까지 한 번에_원룸이사 고수


아무리 이사에 도가 튼 사람이어도 이사는 늘 버겁고 어려운 일입니다.

더욱이 자취를 처음 하신 분과 같은 이사 초보자에게 이사는 듣기만 해도 막막한 단어입니다.

자취생들이 자주 찾는 소형 이사, 원룸 이사라고 해서 이사가 쉬워지진 않습니다.

적은 짐이지만 포장부터 이사까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여전히 많거든요.


그래서 원룸 이사, 소형 이사가 필요하신 분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시고 소형이삿짐 포장부터 이사까지 

원룸 이사의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주시는 고수님이 있습니다. 

원룸 이사를 하고 있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원룸 이사 신방희 고수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숨고를 덕분에 저에게 적합한 이사 모듈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2003년부터 2011년까지 11톤 윙바디 차를 운전했었어요. 

인천공항에서 지방으로 기업 물류를 운송하는 일을 했습니다.

그런데 하는 일이 잘 안 되다 보니 11톤 윙바디 차를 팔고, 2.5톤 카고 차를 구입했어요.

서울에서 인테리어와 인테리어 폐기물을 치우는 일을 하기 위해서요.

그런데 이 일을 하다 보니 저를 잘 아는 주변 사람들이 원룸 이사 서비스를 해보라는 조언을 해주더라고요.


화물차 운전 관록도 있고, 2.5톤 화물차도 있고, 
너는 고객과 소통도 즐겁게 잘하니까 
서울 도심 속에서 그걸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일로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해보는 건 어때?


이때까지만 해도 저는 이삿짐에 대해서 전혀 몰랐어요.

원룸 이사, 소형 이사는 더욱 몰랐죠.

그래서 우선 국내 1등 대형 포장 이사 업체에서 알바를 했어요. 

그런데 국내 1등 대형 포장 이사 업체는 원룸 이사, 소형 이사를 취급을 잘 안 해주더라고요.

왜 일까 고민해봤어요. 

원룸 이사, 소형 이사는 평균 가격이 40-50만 원이에요. 그런데 대형 포장 이사 업체의 경우, 라이선스비도 상당히 많이 나가기 때문에 100만 원 이하의 이사 요청은 잘 안 받더라고요.


그때 깨달았어요. 

내가 1등 대형 포장 이사 업체와 경쟁해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원룸 소형 이사구나!



제가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진행하면 그들과 경쟁했을 때, 가격을 적게 부를 수 있으니까 확실히 경쟁력이 생기더라고요. 

원룸 소형 이사로 전향하고 나서 많은 중개 업체를 껴서 원룸 소형 이사를 진행했었어요.

그런데 돈만 나가고 고객 유입이 미미 하더라고요. 

그러다 숨고를 알게 됐는데 고객 유치 가격부터가 1/4 가격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숨고를 통해 들어오는 요청서에 열심히 견적서를 보냈어요. 하지만 숨고라고 해도 고객 유치가 처음부터 쉬운 건 아니었어요.


왜 내가 요청자들로부터 선택되지 않았을까?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견적서로 다가갈 수 있을까?


스스로 피드백하는 시간을 정말 많이 가졌어요. 

그래서 지금은 숨고 덕분에 1달 뒤까지 소형 이사 예약이 차서 정신없이 바쁜 삶을 살고 있어요.

숨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됐죠.


모든 사람들이 제가 원룸 이사만 10년 이상 해온 줄 알았데요!

저는 원룸 소형 이사를 2019년 6월 28일에 시작했어요.

지금 1년 조금 넘었네요.

그런데 다른 분들이 제가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만 10년 이상 해온 줄 아시더라고요.


원룸 소형 이사를 원하는 고객들이 필요한 건 뭘까?
원룸 소형 이사 고객들은 어떤 걸 좋아할까?




원룸 이사, 소형 이사가 필요하신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했어요.


많은 고객님들이 본인 짐이 얼마나 많은지 가늠을 못하세요. 

그리고 포장을 직접 하는 일반 소형 이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세요. 

포장 이사를 하게 되면 비용이 더 많이 드니까요.

그런데 이사 당일 포장해 놓은 것들을 트럭에 적재하려면, 제가 추가로 손을 봐야 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다 보면 비용이 추가로 들고, 이사 시간도 딜레이가 돼요.

생각보다 짐의 양은 많은데 이삿짐 트럭에 옮길 수 있도록 소분류 포장이 잘 안 되어있고, 박스 포장이 잘 안 되어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고객들의 시간과 돈을 절약시켜드리고, 저의 시간 또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사 2~3일 전에 고객님 집에 방문해서 고객님에게 소형 이삿짐 포장 방법과 포장 재료들을 전달드려요. 

물론 짐의 견적을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이사할 수 있는 동선을 파악하기 위해 집 구조를 보기 위함도 있죠. 

그런데 가장 큰 이유는 고객님이 조금 더 편하게 원룸 소형 이사를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미리 방문해서 포장 방법을 꼼꼼히 알려드리고, 포장 재료들을 전달해드리는 거예요.

추가 비용은 없어요. 정말 단순히 포장 박스에 대한 원금만 받아요. 


이렇게 진행하다 보니 원룸 소형 이사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정말 많이 높아졌어요. 


신방희 고수님에게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받으신 분들의 후기


숨고에서 원룸 이사, 소형 이사 예상견적 보러가기!


제가 가져본 직업들 중 가장 행복한 직업은 원룸 이사 서비스업이에요


저는 어떻게 하면 더 고객님들을 생각한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를 계속 고민합니다.


2.5톤 트럭을 개발하면
더욱 비좁은 골목에 있는 원룸으로 이사하고자 하시는
고객님들의 이사를 도와드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욱 안전하고 물건에 손상이 가지 않게
2.5톤 트럭에 고객님들의 이삿짐을 적재할 수 있을까?



그래서 지금 제2.5톤 트럭에 리프트 장치를 설치하려고 해요.

리프트가 있으면 냉장고 등 무거운 이삿짐을 적재할 때, 조금 더 안전하게 적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객님들이 보시기에도 덜 힘들어 보이죠. 

무엇보다도 적재하기가 쉽다 보니 이삿짐에 손상이 덜 가요. 


저는 사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직업들을 가져왔었어요. 

그런데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만큼 행복한 직업은 없었어요.

50살이 넘어서는 사실 일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그리고 돈을 내고 헬스장을 다니지 않는 이상 운동도 잘 안 하게 되고요.

그런데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하면서는 이삿짐을 나르면서 몸을 쓰니까 운동도 되고, 돈도 벌고, 손님과 밥을 먹으면서 대화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숨고를 통해 고객과 웃으면서 소통하고, 어려운 부분을 도와드릴 수 있고, 땀 흘릴 수 있는 원룸 소형 이사 서비스를 하고 있는 지금이 저는 가장 행복합니다!




원룸 이사, 소형 이사 신방희 고수님께 원룸 소형 이사를 의뢰해보세요!


원룸 이사, 소형 이사를 진행하고 싶다면,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시간이 걸리더라도 부품 하나하나 깨끗이_세탁기청소 고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