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04. 2020

매장을 없애고 저렴한 가격으로!_커튼, 블라인드 고수

여러분들은 언제 커튼과 블라인드를 제작하고 설치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주로 이사를 할 때 커튼과 블라인드를 집 분위기에 맞게 교체합니다.

또는 집 분위기에 큰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커튼과 블라인드를 바꾸기도 합니다. 


그런데 막상 커튼, 블라인드를 바꾸기 위해 매장을 찾아가 보면 제작 기간도 길고, 가격도 상상한 것보다 비싸서 놀라신 경험이 있으셨을 거예요.


그래서 이런 소비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숨고를 통해 커튼, 블라인드 가격은 낮추고, 빠르게 제작하여 소비자를 완벽히 사로잡은 커튼, 블라인드 고수님이 있습니다.

숨고를 통해 매장을 없애고 경쟁력을 얻었다는 커튼, 블라인드 김재용 고수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숨고를 하고 블라인드 매장을 없앴습니다

커튼과 블라인드 사업을 한지 정확하게 9년 정도 됐어요. 

처음에는 친구가 커튼/블라인드 매장을 갖고 있었고, 그곳에서 커튼과 블라인드를 제작까지 했어요.

제가 손재주가 좋다 보니까 친구가 제작한 커튼과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일을 도와달라고 하더라고요.

그 친구의 부탁이 제가 이 일을 할 수 있게 된 시작이었어요.

그러다 친구가 손목이 아파서 커튼과 블라인드 제작을 못하게 되고, 친구의 매장에서 제가 혼자 남아 6-7년 동안 커튼, 블라인드 제작부터 설치까지 하는 일을 지금까지 하게 된 거예요. 


사실 저는 커튼의 ‘커’자도 몰랐어요. 블라인드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몰랐어요. 

그런데 고객의 집에서 제작된 커튼과 블라인드 설치하는 일을 하다 보니까 재미있는 거예요.

그래서 모르는데도 일단을 뛰어들었어요.  


그런데 친구가 있을 땐 몰랐는데 제가 운영을 해보니 매장 운영비로 매달 1000만 원 이상이 나간다는 걸 알게 됐어요. 커튼, 블라인드 매장이기 때문에 층고가 높아야 돼서 세가 다른 곳보다 비쌌어요. 

커튼, 블라인드 사업이 재미는 있었는데, 큰돈을 벌지는 못했어요.  



그러다 지인 추천으로 숨고를 하게 됐는데 바로 거래가 성사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그럼에도 숨고는 저에게 매력 있는 플랫폼이었어요.

요청자 한 분을 대상으로 많게는 7~8명의 고수들과 경쟁을 해요. 

커튼, 블라인드 매장 운영을 할 때는 단순히 손님을 기다리기만 했거든요. 

그런데 숨고는 고수들끼리 경쟁하고 나만의 비법으로 고객을 확보하는 거잖아요.

고객이 요청서를 보내오면 저는 바로 제가 작성한 맞춤 글을 고객에게 보내요. 이렇게 저만의 비법들로 고객을 확보하는 게 너무 보람 있었어요. 


이렇게 숨고를 통해 제 스스로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면서 저는 과감히 커튼, 블라인드 매장을 없앴어요. 

당연히 매장에 들어갈 임대료가 빠지니 커튼, 블라인드 공급가가 내려갔어요.

공급가 내려가니 가격 경쟁력 생겼어요. 

가격 경쟁력이 생기다 보니 소비자들이 저를 더 많이 선택해주시고 찾아주시더라고요.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커튼 제작부터 설치까지 

숨고를 통해 커튼, 블라인드 제작과 설치 요청서를 보내시는 고객님들은 정말 다급해서 오시거나, 매장을 돌아다녀 보다가 비싸서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제작부터 설치까지 도와드려요. 


고객이 요청서를 보내고, 제가 견적서를 보내면 채팅을 하고 고객님이 제가 제안드린 견적과 정보들이 마음에 들면 커튼, 블라인드 제작과 설치 거래가 성사되는 거잖아요. 

그럼 저는 커튼, 블라인드 제작 전에 꼭 고객님의 집으로 방문 실측을 나가요. 

방문 실측이 필요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어요.  

1. 고객님의 집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커튼, 블라인드를 제작하기 위해서!
2. 고객님의 집에 딱 맞는 규격의 커튼, 블라인드를 제작하기 위해서!


이렇게 실측을 한 뒤, 제작을 하고 설치까지 하는데 4일이면 돼요. 


저는 제작된 커튼, 블라인드를 설치하러 갈 때 고객님들과 대화를 많이 해요. 

대화를 하면서 고객님들에게 노하우를 많이 알려드려요. 

제 입장에서는 정말 간단한 정보인데 고객님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라고 좋아하시더라고요.


숨고에서 커튼, 블라인드 제작 및 설치 예상견적 보러가기!


커튼, 블라인드를 통해 고객님의 집이 아름다워지고,
고객님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제겐 큰 행복입니다.  

요즘 정말 바빠요. 

사람들이 놀랄 만큼 바쁩니다.

숨고를 하면서 가격도 확 내렸고, 대응도 빨라졌거든요.

하루에 4건씩 작업을 하기 때문에 오전 11시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요. 

고객들의 70% 이상이 숨고를 통해서 들어와요.


그리고 제 나이가 58세예요.

이 나이에는 많은 분들이 실직을 하거나 일을 쉬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저는 너무 바빠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을 해요. 

커튼, 블라인드 주문을 받고 제작하고 시공을 하는 거죠. 

하루에 제가 움직이는 거리를 보면 400km가 넘어요. 


김재용 고수님에게 감동 문자 보내주신 고객님과의 문자 내용


숨고를 하고 나서 너무 많이 바빠지다 보니 요즘은 가족들을 볼 새도 없이 하루가 지나가더라고요.

그런데 하나도 힘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힘이 나요. 

고객님들을 만나는 게 좋고, 커튼과 블라인드 설치를 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고객님들이 좋아하는 게 보이잖아요.

설치되는 순간부터 기뻐하시는 모습이 제겐 정말 큰 힘이 돼요. 

그리고 설치를 해드리고 집에 돌아갈 때, 가끔 고객님들로부터 감사하다고 문자가 와요.

장문의 문자도 아니고 되게 간단한 문자예요.

그런데 그 문자 하나로도 그날의 피로가 정말 싹 풀려요.

고객님들이 저에게 주는 에너지 하나하나가 너무 좋고 감사해요.


저는 숨고를 하면서 제가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더 오래 할 수 있게 된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숨고를 통해 고객님들의 집에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기쁨을 주는 커튼, 블라인드 제작, 설치 고수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커튼, 블라인드 김재용 고수님께 커튼, 블라인드 제작과 설치를 의뢰해보세요!


커튼, 블라인드 제작 및 설치를 진행하고 싶다면,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소형이삿짐 포장부터 원룸이사까지 한 번에_원룸이사 고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