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an 28. 2021

정리 컨설팅으로 공간도 마음도 깨끗하게 정리하다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 이은주 고수 인터뷰


각나오는 이선생! 이름만 들어도 각 맞춰 정리정돈하는 모습이 상상되시죠?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 이은주 고수님이 숨고에서 사용하는 이름입니다. 이은주 고수님은 다른 정리 컨설턴트와는 다르게 1인으로 활동하시고, 1인 가구 전문으로 정리 컨설팅을 진행하고 계세요.



왜 이은주 고수님은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가 되셨을까요? 정리수납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곳을 가면 심장이 미친 듯이 뛴다는 이은주 고수님! 정리수납과 고객님에게 누구보다 진심인 이은주 고수님의 이야기 함께 보시죠.




안녕하세요 
1인 가구 전문 정리수납 
이은주 고수입니다


친한 친구 같은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


정리수납 컨설팅을 생각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보통은 여러 명의 정리 컨설턴트가 큰 집을 정리 정돈하는 모습을 생각할 거예요. 그런데 저는 혼자 고객님의 집에 방문하여 정리 컨설팅을 진행해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숨고에 정리수납 컨설팅 고수로 등록을 하게 됐어요. 예전에는 저 역시 팀에 소속되어 정리 컨설팅을 다녔는데, 숨고에서는 저 혼자잖아요. 혼자 정리 컨설팅부터 집정리정돈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1인 가구 요청만 받았죠.



처음엔 굉장히 떨리고 부담스러웠어요. 혼자서 고객님의 집에 방문해서 대화하고, 고객님의 개인 공간을 정리정돈 한다는 것이요. 그런데 고객님들의 작지만 소중한 공간을 정리수납해 주다 보니 친구 자취방을 새로 꾸며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혼자 사는 고객님들이라 제가 정리 컨설팅을 해드리면, 옆에서 받아 적으시기도 하고 열심히 배우세요. 그리고 정리수납을 함께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고객님과 친구가 되기도 해요. 감사한 마음에 완벽하게 정리가 될 때까지 집 정리 정돈을 해드려요.


이렇게 고객님들과 진심을 나누며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니까 노는 것처럼 일이 재미있어요. 즐겁게 고객님과 이야기하면서, 정리 정돈을 했는데 더 많은 요청서가 따라오는 느낌이에요. 고객님도 저와 같은 마음이셨겠죠? 리뷰도 잘 남겨주시고, 소개도 많이 시켜주세요.


>> 정리수납 컨설팅 평균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 <<


지친 마음도, 어질러진 공간도 
집정리정돈으로 리프레시!


좁은 공간에 혼자 사는 분들은 요즘 더 답답하고 힘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집에만 있어야 되는 상황이오. 크지 않은 집에 오래 있으니 답답하고, 무기력해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는 이럴 때가 집 정리정돈을 해야 할 때라고 말씀드려요. 일이 너무 안 풀리고, 너무 무기력할 때 있잖아요. 정리정돈이 무기력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줘요. 그런데 혼자 힘으로 도저히 못하겠다면 그때 이제 정리 컨설턴트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돼요.


가끔 저에게도 마음의 정리도 함께 필요한 분들이 의뢰가 와요. 제가 실측 차 방문을 하면 무기력증이라고, 우울증이라고 먼저 말씀해 주세요. 그럼 저는 오히려 아무렇지 않게 말씀드려요. “제가 무기력증 싹 다 고쳐줄게요! 내가 집 청소만 해도 훨씬 나아져요! 저 믿으세요!” 고객님들이 씩 웃으세요.



저는 정리수납이 정말 좋아서 재미있게 열심히 집 정리정돈을 하잖아요. 그 모습을 보시고 옆에서 도와주세요. 쉬시라고 하셔도 도와주세요. 그리고 점점 정리수납 되는 작은 공간을 보면서 표정이 밝아지세요. “대박대박 고수님! 대박이에요! 집이 너무 깨끗해요!” 이럴 때 힘든 게 정말 싹 사라져요. 


그리고 어떤 고객님들은 제게 정리컨설팅을 부탁하시고, 출근을 하세요. 퇴근하고 돌아오실 때까지도 보통은 제가 정리수납을 하고 있어요. 고객님이 집에 오면 제가 “고객님! 오셨어요? 오늘 일은 어떠셨어요?”하고 밝게 물어봐요. 그러면서 서로의 하루를 이야기해요. 고객님이 그러시더라고요. “오랜만에 집이 북적북적해서 너무 좋아요. 누군가가 반겨주니까 다른 집에 온 줄 알았어요. 감사해요 고수님" 마음이 찡하면서도 저도 감사하더라고요.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로 일을 하면서, 정리수납이 주는 가치가 정말 크다는 것을 느껴요. 공간 정리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사람의 귀한 마음까지 치유해 주고 정리해 주는 것. 이것이 정리수납의 가치라고 생각해요. 


>> 나에게 딱 맞는 정리수납 컨설팅 고수를 찾고있다면 (클릭) <<


1인 가구 정리 컨설턴트 일인자가 될 때까지


제가 예전에 주얼리숍에서 일을 했었어요. 빨리 일하려면 작은 보석들의 정리가 중요했어요. 그때 정리정돈을 잘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저는 정리가 정말 재미있어서 열심히 한 거거든요. 

 

그래서 매일 생각했던 것 같아요. ‘누가 나보고 정리만 하라고 했으면 좋겠다.’ ‘잘 할 수 있으면서, 질리지 않고 오래 할 수 있는 일은 정리수납 컨설팅이다.’ 그래서 정리수납 전문가 1급, 2급, 강사 자격증까지 땄어요.



강사 자격증까지 따려면 봉사를 많이 해야 돼요. 사회취약계층, 어린이집의 정리정돈을 무료로 도와드리면서 경험을 쌓는 거죠. 정말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정리가 안 돼있는 곳들을 많이 갔어요. 저는 오히려 그런 곳에 가면 물찬 제비가 돼요. 정리수납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열악한 곳들이 있잖아요. 조금만 제가 손대면 삶의 질을 바꿔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심장이 뛰어요. 



저는 마니아층이 있는 정리 컨설턴트가 되고 싶어요. 그리고 1인 가구 전문 정리 컨설턴트로서 일인자가 될 거예요. 스스로 공부하고 발전하기 위해 강의도 꾸준히 나가고 있어요. 하지만 제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고객님들의 공간과 마음을 정리정돈해드리는 것이에요. 인터뷰 전에도 자취생의 입장에서 돈 들이지 않고 정리수납할 수 있는 도구들을 만들어봤어요. 매일 자취생 커뮤니티, 1인 가구 커뮤니티를 보며 정리수납 아이디어를 구상해요. 제가 다른 거는 잘 모르겠는데 정리수납에서만큼은 무서운 게 없어요. 

 

지금처럼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고객님들을 생각하며 정리정돈에는 그 누구보다 진심인 이은주 고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주 고수님에게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모든 음악인들이 계속 음악을 사랑할 수 있도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