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18. 2021

왕초보 토익 리딩 RC 공부법

TOEIC 고수가 알려주는 숨은 꿀팁

왕초보 영어 
토익 리딩 공부법

- TOEIC 과외 상상토익 고수의 꿀팁 -


'토익 RC 공부 어떻게 하면 실력이 향상되나요?'


토익 RC 파트는 단어도 많이 알아야되고, 문법, 독해, 속도 모든 것이 잘 돼야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토익 공부를 하면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왕초보 영어를 하는 토익러분들은 어떻게 토익 영어 RC 공부를 하면 될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왕초보 영어 토익 독학 RC 공부법!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왕초보 영어 토익 RC 공부법

토익 RC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휘력’과 ‘독해력’입니다.


토익 왕초보분들이 토익 어휘 공부와 독해 토익 공부를 많이들 막막해 하는데요. 왕초보 영어를 하는 토익 초보분들은 어휘력과 독해력을 모두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시중 토익 단어장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단어장으로 토익 어휘 공부하라는 건 너무 당연합니다. 하지만, 단어장을 공부하는 방식이 중요합니다. 단어장을 공부할 때 ‘단어-뜻’ 만 기계적으로 암기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단어장에 나와있는 예문을 해석 해보셔야 합니다.


단어장에 예문이 나와있지 않은 단어는 외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시중 유명 토익 공부 단어장 기준으로 표제어만 1000개 정도 즉, 예문이 있는 단어가 1000개에 해당함으로 이 단어들을 우선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어를 공부할 때는 무조건 암기하기 보다 외우려는 단어에 노출도를 늘려주는게 좋습니다. 30분 한 자리에서 단어를 공부하는 것 보다 5분씩 6번 보는게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할 수 있는 작은 수첩이나 스마트폰 메모장을 사용하여 이동시에도 공부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토익 왕초보 영어를 하는 분들이 토익 단어장으로 2주 이상 토익 공부를 하다 보면 토익에 접근하실 수 있는 어휘력과 해석력이 생기게 됩니다. 그때 천천히 토익 입문서를 통해 토익 공부를 시작하면 됩니다!


>> TOEIC 과외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 <<


PART 5

토익 PART 5는 총 30문제가 출제되며 난이도는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토익 왕초보 분들의 경우 토익 PART 5에 나오는 문장을 통해 해석 훈련을 해보면서 토익에 적응하시는 방향을 추천 드립니다. 토익 PART5 경우 독해력, 어휘력, 문법 지식을 물어 보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영역에서의 실력 수준이 PART5를 좌우합니다. PART5를 잘하는 길은 독해력, 어휘력, 문법 지식을 기르는 방향이기 때문에 특별한 풀이법이 있지는 않습니다.


PART 6

토익 PART6는 한 지문이 주어지며 한 지문에 해당하는 문제는 4개가 출제됩니다. 총 4지문이 나와서 PART6의 출제 문항 수는 16문항 입니다. 토익 RC에서 중간에 위치한 PART 입니다.


PART6로 독해 훈련을 한다면 PART5, 7까지 동시에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익 왕초보 분들은 PART6에서 쉬운 지문을 여러 번 반복 해석 훈련을 해보면 좋습니다.


>> 숨고로 TOEIC 과외 요청서 보내보기 (클릭) <<


PART 7

PART7의 경우는 문법 문제가 출제되지 않으며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를 물어보는 문제들을 출제 합니다. 총 54문제 이며 단일 지문 29문제, 이중 지문 10문제, 삼중 지문 15문제로 출제 됩니다. 이중 지문과 삼중 지문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 지문과 삼중 지문의 경우에는 ‘연계 문제’가 출제 됩니다. 연계 문제의 경우는 한 지문에서만 답을 찾을 수 없고 2개의 지문에서 각각 단서를 연결해서 풀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토익 RC를 공부하는데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익 PART5, 6, 7을 공부하서 효율적인 공부법은 종합노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종합노트는 PART5, 6, 7를 학습하시면서 필요한 내용을 한 노트에 몰아서 정리하는 것을 지칭합니다. 노트를 여러 권 만드시는 것보다 한 권에 공부하신 모든 내용을 정리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노트가 많아지면 토익 공부에 비효율성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TOEIC 영어 상상토익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전국 각 지역 TOEIC 과외 추천 고수님들 알아보기

오늘의 추천 지역 : 부산 지역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왕초보 토익 리스닝 LC 공부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