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01. 2021

오래된 주택 욕실 대변신

숨고 욕실 리모델링 박상우님 후기


욕실 리모델링으로 
오래된 주택 욕실 대변신 

- 박상우 님의 숨고 인테리어 후기 -

오늘은 숨고 인테리어로 욕실 리모델링을 진행한 박상우 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박상우 님은 여러 업체에 화장실 리모델링을 요청했는데 모두 거절당하셨다고 해요. 상가 주택 구조상 화장실 리모델링 하기 어려운 구조라는 이유로요. 그런데 숨고 박상훈 고수님은 안된다는 말씀 없이 완벽히 욕실 리모델링을 완성해 주셨어요. 


박상우 님이 전해주는 난해한 욕실의 대변신 과정, 함께 보시죠!



40년 된 상가 주택의 암담한 화장실 상황


40년 된 상가 주택에 살고 있는 박상우입니다. 이사 올 때 체크한다고 했는데 살아보니 화장실 노후화가 생각보다 심각했어요. 처음부터 큰돈 들이기는 싫어서 어찌어찌 셀프 화장실 리모델링 해가면서 사용했어요. 하지만 셀프 화장실 리모델링도 한계가 있었어요. 결국 화장실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상황까지 왔죠.

여러 욕실 인테리어 업체에 욕실 리모델링을 요청했어요. 그런데 정말 단 한 곳의 욕실 인테리어 업체와도 연결이 안 됐어요. 몰랐는데 상가주택은 화장실 리모델링 하기 어려운 환경이래요. 상가주택은 상가와 주택이 함께 있어 구조가 난해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욕실 인테리어 업체가 작업하기 꺼린다고 해요. 반면 아파트는 내부 설계가 비슷해서 욕실 리모델링하기 쉽대요. 


저는 아파트에서 오래 살았어요. 그래서 당연히 마음만 먹으면 욕실 인테리어는 쉽게 할 수 있는 건 줄 알았죠. 그런데 전혀 아니었어요. 심지어 저희 집 화장실은 벽까지 노후되어 모든 인테리어 업체들이 더욱 손사래를 쳤어요. 제 이야기를 듣고, 사진만 보셨는데도 현장 방문을 거절하셨을 정도니까요. 


▶︎▶︎ 숨고에서 욕실 리모델링 1분 요청서를 작성해보세요!


착잡한 마음으로 인터넷에 화장실 리모델링 검색을 계속했어요. 그러다 숨고 욕실 화장실 리모델링 요청서 작성 페이지에 들어갔는데, 간단한 설문형태로 제가 원하는 사항들을 체크할 수 있게 돼있었어요. 시공할 부분 선택, 원하는 서비스, 예산, 시공 희망일, 지역을 빠르게 체크했어요. 마지막 확인 버튼까지 누르는데 30초 정도 걸렸을까요? 숨고 인테리어 요청서를 48시간 내로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고수님들이 견적서를 보내줄 거라는 메시지가 떴어요. 


숨고 인테리어로 욕실 대변신 성공


다섯 명의 숨고 인테리어 고수님에게 견적서를 받았어요. 화장실 리모델링이 절실했던 저는 견적과 상관없이 모든 고수님과 상담을 진행했어요. 상담을 진행했던 숨고 욕실 화장실 리모델링 고수님들은 모두 현장 실측을 와주셨어요. 네 분의 고수님 모두 5분 정도 화장실 상태를 확인하고 돌아가셨어요. 


'이번에도 욕실 리모델링은 못하는 건가? 나는 영원히 이 열악한 화장실을 사용해야 되는 건가?'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반 포기 상태로 있을 때 마지막 고수님께서 현장 실측 차 저희 집에 방문해 주셨어요. 박상훈 고수님은 꼼꼼하게 저희 집 화장실 상태를 체크하셨어요. 그리고 저희 집 욕실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말씀해 주셨어요. 그렇게 40분 정도 상담을 진행했던 것 같아요. 세세한 항목을 구체적이게 설명해 주시면서 저희 집 화장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을 알려주셨어요. 


욕실 리모델링만 받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했던 제게 다양한 선택지가 생겼어요.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까지 제안받았어요. 박상훈 고수님과 욕실 인테리어 작업을 안 할 이유가 없었어요. 바로 박상훈 고수님에게 욕실 전체 리모델링으로 요청드렸어요. 




타일, 수도, 배관, 바닥을 뜯어냈어요. 세면대, 변기도 상태가 심각해서 교체했어요. 40년이 된 상가 주택이라 모든 것이 노후화되어 있었어요. 타일은 10년 전에 새로 시공했다고 하는데, 고수님 설명을 듣고 보니 엉망으로 작업돼있었어요. 그럼에도 박상훈 고수님은 걱정하지 말라며 안심을 시켜주셨어요. 그리고 뚝딱뚝딱 욕실 리모델링 작업을 해주셨어요. 


아, 배관 공사도 따로 해주셨어요. 세면대와 배관이 연결되어 있지 않았어요. 세면대 물이 흘러나와 배수구를 통하도록 되어있는 구조였어요. 욕실을 사용하면서 이 부분이 제일 불편했어요. 박상훈 고수님은 이 부분까지 챙겨서 욕실 인테리어를 해주셨어요. 


숨고 인테리어 고수님의 손을 거친 욕실 인테리어는 대만족이었어요. 만약 저희 집에 화장실이 여러 개라면 모두 고수님께 맡기고 싶을 정도로요. 


'역시 전문가는 전문가라는 생각을 했어요.'


▶︎▶︎ 욕실 리모델링 평균 비용 알아보기


인테리어 고민은 숨고 인테리어로 해결하세요


박상훈 고수님은 성격이 정말 좋으세요. 힘든 요청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다 받아주셨어요. 욕실 인테리어 시공 시간이 1.5일 걸릴 거라며 말씀을 하셨는데, 구조가 난해한 바람에 6시간이 추가로 걸렸어요. 여러 가지 불편한 상황에서도 친절하게 시공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어요. 어려운 작업인데 시간까지 오래 걸려서 저는 고수님께 죄송한 마음이 있었거든요.


고수님께서는 괜찮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제가 만난 고수님들 중에 제일 친절한 이유가 있었어요. 고수님께서 인테리어 고객이 되어 본 경험이 있으시더라고요. 



예전에 저도 요청자의 입장으로 인테리어를 맡긴 적이 있었어요. 
직접 고객이 되어보니까 고객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니 자재가 안 좋거나 하자가 생긴 경험이 있었죠. 
그래서 반대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튼튼하고 좋은 마감 자재를 사용해서 시공을 하게 됐어요. 
고객이 원하는 자재보다 좋은 자재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 숨고 욕실 화장실 리모델링 박상훈 고수 - 


사실 욕실 리모델링 업체는 굉장히 많아서 기술의 실력 차가 크진 않아요. 얼마나 좋은 자재를 사용하는지와 고객의 니즈를 캐치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욕실 화장실 리모델링 박상훈 고수님을 적극 추천해요.


저는 지인이 화장실 고친다고 하면 박상훈 고수님을 주저 없이 추천할 거예요. 고수님 오래된 욕실이 대변신할 수 있었어요. 


여러 가지 어려움과 변수가 많았는데도 미소를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주신 박상훈 고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 숨고 욕실 리모델링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54세 직장인이 영어 회화 공부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