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Dec 22. 2021

블로그 마케팅은 이렇게! 파워블로거 레슨 고수 인터뷰

파워블로거 레슨 박주애 고수

안녕하세요
블로그 마케팅
박주애 고수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기업이나 퍼스널 브랜딩 채널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죠. 그런데 블로그는 올바른 운영 방식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사업 특성별, 개인별 맞춤 블로그 강의를 진행하는 고수님을 만나봤습니다.


블로그는 일반화된 강의가 아닌 맞춤 강의가 필요하다는 고수님의 이야기. 블로그 강의를 넘어 인생 강의를 꿈꾸는 파워블로거 레슨 박주애 고수님을 소개합니다!


평범한 마케터, 회사 밖에서 나를 찾다

안녕하세요. 1:1 맞춤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하는 박주애라고 합니다. 요즘 브랜딩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죠.


블로그와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 강의나 책으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그런데도 제가 강의를 하는 이유는 블로그는 맞춤 설계가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에 따라 필요한 키워드와 전략이 모두 다르거든요. 네일아트숍과 카센터 사장님이 다른 전략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건 당연하잖아요. 이렇게 고객 한 명 한 명 맞춤으로 강의를 해드리기 때문에 반응도 더 좋은편이에요. 배운대로 했더니 금방 효과를 봤다는 분들이 정말 많았거든요. 블로그 강의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져서 최근에는 전국 방방곡곡으로 강의를 다닐 정도랍니다.


숨고에 고수로 등록한 지 일 년 정도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정부 부처 출강 요청까지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로워요. 사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었거든요. 크고 작은 기업에서 마케터로 일했어요. 그런데 밤새워 일해 성과를 내도 회사는 저의 가치를 인정해주지 않더라고요. 어느 순간, 회의감이 들어 이후 계획도 없이 무작정 사표를 냈어요.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블로그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신기하게도 적성에 맞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강사로서 새 출발을 하게 된 거예요.


숨고에서 블로그 강의를 시작한 이유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시작하며 전문가 플랫폼을 여러 군데 경험해 봤어요. 그런데 서비스 카테고리가 숨고만큼 분화된 곳이 없더라고요. 마침, 숨고에는 제가 전문으로 하는 '파워블로거 레슨'이 있었어요. 그래서 전문분야로 등록을 하고 활동을 시작했죠. 그렇게 천천히, 꾸준히 고객들을 만나며 리뷰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생생한 후기가 어느 정도 쌓이다 보니 강의 문의가 계속해서 들어오더라고요.


솔직히, 강의 경력이 오래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불러주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숨고 덕분에 강의를 많이 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제 개인 블로그에도 숨고 프로필 링크를 넣고 홍보할 정도랍니다. 제가 블로그 전문가지만, 블로그나 다른 SNS 하나만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부족하다고 느껴요. 그래서 숨고의 도움을 받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주변에 전문 기술이 있는 분들에게 숨고를 적극 추천해요. 이 좋은 서비스를 아직도 모르고 있었느냐면서 말이죠. 하하.

▶︎▶︎ 숨고에서 블로그 레슨 알아보기


사람을 돕는 강사가 되고 싶어요

약 1년 간 숨고를 통해 만난 고객이 100명 이상인데, 기억에 남는 몇몇 분들이 있어요. 한 분은 올해 초 컨설팅을 했던 5평 남짓 공방을 운영하던 사장님인데요. 제게 컨설팅을 요청하셨을 때, 간절함이 느껴져서 진심을 다해 도와드리고 싶었죠. 다행히 배운대로 잘 실행하셔서 성과가 금방 났어요.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한 지 1년도 안 되어 20평 매장으로 확장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이런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어요.


얼마 전에는 숨고를 통해 공공기관 의뢰를 받아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6주 코스 강의도 진행했어요. 5060세대 여성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는데 저는 수강생들에게, 수강생들은 저에게 위로를 받을 수 있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수업 마지막에 ‘언제가 가장 행복하신가요?’라는 질문을 드렸는데, 수강생분들이 자신을 돌아보는 강의가 된 것 같아 고맙다는 말씀도 해주셨거든요.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가 아닌, 사람을 돕는 강사가 되는 꿈이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죠. 블로그 마케팅으로 사업을 잘 되게 도와드리는 것 이상으로 고객들과 끈끈한 관계를 맺으면서 이런 꿈이 더 확고해지는 것 같아요.


숨고를 통해 찾은 제2의 인생!

회사를 그만두고 나왔을 때만 해도 이런 상황을 상상하지 못했어요. 어떨 때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수입이 막 들어오는 달도 있어요. 밀려드는 요청에 잠잘 시간도 없이 일을 하다가 또 어떨 때는 문의가 잠잠하기도 하죠. 처음엔 이런 흐름에 적응이 안 되더라고요. 6개월 정도 활동해 보니까 슬슬 흐름이 보여요. 숨고엔 고객이 있고, 내가 준비만 잘하면 언제든 강의는 들어온다는 것이죠. 초조해할 필요 없이 내 일에만 집중하는 법을 배운 것 같아요.


제가 바라는 미래는 일하지 않고도 수익이 생기는 것이에요. 정확히 말하면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면서 수입을 올리는 거죠. 직장생활을 한다는 건 결국 내 시간을 투자해야만 수입이 생기지만, 내가 내 능력을 활용할 줄 알면,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쓰면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어요. 저는 사람들을 만나서 그분들을 돕는 데 큰 보람을 느끼는데, 지금 제가 하는 일이 그런 것 같아요. 열심히 일하면서도 행복할 수 있는데, 꼭 직장에 얽매일 필요 있나요 :)


숨고 덕분에 제 진짜 인생을 찾은 것 같아요. 그래서 앞으로도 힘든 사람을 돕고, 나누는 일을 계속 하고 싶어요. 블로그 마케팅 강의에서 나아가 희망을 전달하는 강의를 하고 싶은 게 제 꿈이에요!

▶︎▶︎ 숨고에서 블로그 레슨 알아보기

▶︎▶︎ 블로그 레슨 전문가이신가요? 숨은고수로 등록해보세요!


▼ 블로그 레슨 박주애 고수님에게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저와 함께라면 중국어 과외는 2개월이면 충분하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