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07. 2022

마루 시공으로 변색, 들뜸, 찍힘 걱정 없는 바닥

숨고 마루 시공 후기

마루 시공으로
변색, 들뜸, 찍힘 걱정 없는 바닥


집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곳. 바로, 바닥, 벽, 천장입니다. 그 중에서도 바닥은 우리 몸과 피부가 맞닿아 있어 어떤 시공을 하는지가 중요하지요.


요즘에는 대리석 시공도 많이 하지만 아직까지는 마루 시공이 대세인데요. 오늘은 숨고에서 마루 시공을 진행한 고객님들의 후기를 살펴볼게요.




❝ 바닥 하나 바꾸고 새집이 되었어요

누수 때문에 바닥이 군데군데 썩어서 강화마루 시공을 신청했습니다. 바닥 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새집이 된 것 같아요. 바닥이 집에서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색상도 기존에 있던 바닥과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주셔서 더 자연스럽네요!


저희가 사는 집에 공사를 하는 거라 짐을 옮기는 것부터 쉽지 않았는데 힘든 내색 없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바닥 마루 공사 고민하고 계신 분들 있다면 진짜 추천해요.

- 한** 고객님 후기


❝ 마루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해요

싱크대를 철거하는데 바닥에 보수할 곳이 딱 보이더라고요. 전문가 도움이 필요해 보여서 숨고로 마루 시공을 알아봤습니다. 신축 아파트라 관리사무소에 자재가 남아있어서 시공만 부탁드렸는데 마루 암수가 달라 단차가 생길 수 있다고 하셨어요.


최대한 단차가 안 생기게 작업한다고 하셨는데, 시공 후 보니 진짜 없더라고요! 공사 후 마무리 청소까지 깔끔하게 하고 가셔서 제가 따로 할 게 없을 정도였습니다. 반셀프 인테리어 하느라 신경 쓸 게 많았는데 고수님 덕분에 문제 해결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 박** 고객님 후기


❝ 들뜨고 냄새나는 마루 교체 성공했어요

세입자가 애완동물을 키우는데 바닥에 대소변 실수를 했나봐요. 마루 사이에 소변이 스며들어 냄새도 나고 마루가 들뜨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마루 시공이 대공사처럼 느껴져서 어찌하나 고민이었는데 지인이 숨고를 추천해줬어요.


요청서를 보내고 고수님과 연락해서 현장 상담도 즉시 진행했습니다. 무거운 샘플책자까지 들고 와주시고 비용도 합리적이어서 바로 시공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끝나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제 냄새도 안 나고 완전 새집이 되었네요. 진작에 시공할 걸 그랬어요!

- 김** 고객님 후기


▶︎ 숨고에서 마루 시공 무료 상담하기



마루 시공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마루 시공 비용은 169만원이에요. 비용은 ①공사 종류(신규, 교체, 부분 수리) ②바닥재 ③시공 장소(가정, 사무실, 스튜디오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자세한 견적은 고수님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마루 시공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TIP! 알아두면 좋은 정보


Q. 마루에서 삐걱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바닥면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루 시공을 진행하면 나중에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나는 부분이 크지 않다면 마루에 구멍을 뚫어 본드를 주입해 간단히 수리하는 것도 가능해요.

Q. 강마루, 강화마루, 원목마루 차이는 무엇인가요?

· 강마루 : 쿠션감이 있어 층간 소음 방지에 뛰어나고, 습기와 벌어짐에 강해 일반 가정집에서 가장 많이 찾는 마루입니다.

· 강화마루 : 보수와 철거가 편리해 시공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단, 생활 소음이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면 조립한 틈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 원목마루 : 촉감과 나무 무늬가 우수하여 인테리어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다른 마루에 비해 비싸고 습기나 열, 충격에 민감하여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된 집도 새집처럼!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